교육·행사

힘들었던 고3 입시 준비 기간 나에게 힘이 되어준 작품 "꼭두"

저는 강원도 인제라는 지역에서 10월13일 8시에 하는 꼭두 공연을 보러온 고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국악 공연"기획자를 꿈꾸면서 살아왔습니다.

강원도 인제라는 지역에 살면서 유독 다른 장르의 음악보다 국악이라는 장르의 음악을 접하고 즐기기 쉬웠습니다.

그래서 인지 저도 초등학교 5학년때 부터 국악을 배우고 접해 왔습니다.

그러던 제가 어느덧 고3이되었고 꿈을 이루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다음주 월요일날 예술경영학과 작문 시험을보고 수요일날 면접을 봅니다.

강원도 지역이라 그런지 공연을 접하기 굉장히 힘든 상황에서 살아왔습니다.

혼자 입시를 준비하면서 많이 외롭기도 했고 많이 힘들었던 점이 항상 많았습니다.

하지만 국악이라는 장르가 좋다는 이유로 힘들고 외로운 점을 참으면서 버텨 왔습니다.

다음주 입시를 대비해서 조금 불안하기도 한 마음에 국악 공연을 찾는 도중 국립국악원에서 진행하는 "꼭두"라는 작품을 보게 되었습니다.

영상과 국악 판타지의 만남 "꼭두"를 보고 제가 진짜 국악을 왜하고 싶어했고 왜 국악 공연을 기획하고 싶었는지 다시한번 생각해 볼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고 남은 기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국립국악원에 들어가서 국악 공연을 기획해보고 싶은 목표가 있습니다.

사실상 불가능 할 것 같다는 목표라고 항상 생각해 왔습니다.

하지만 꼭두라는 공연을 보고 더 열심히 해야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가장 불안한 고3 시절 꼭두 라는 국악 작품을 보고 내가 왜 국악 공연을 기획하고 싶은지 다시 한번 깊에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다음에 커서 꼭 국립국악원에 들어가 국악인 분들과 같이 하나의 공연을 국민들에게 보여지는 날이 올때 까지 공부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영상과 국악판타지가 만난 공연 "꼭두" 평생 잊지 못할 공연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댓글등록 현재 0자 (최대 1,000자)
  • 이상철 2017-10-27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공부를 열심히해서 같이 하나의 무대를 만들어 보는 날까지 제가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태원 2017-10-16

    힘겨운 고3의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꼭두 공연 기획자 입니다. 관람 후기에서 여러 평을 확인하다. 님의 후기를 보았습니다. 공연 기획자를 꿈꾸는 당신의 미래에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10개월을 달려온 공연을 통해 누군가의 꿈이 더 완고해질 수 있어서 꼭두 공연을 기획한 저도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