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드디어 개막! 판소리와 밴드음악 엮은 AUX 나가신다!

드디어 개막! 판소리와 밴드음악 엮은 AUX 나가신다!

빛나는 퓨전국악 밴드 8개 팀 뭉친 국립국악원 야외 음악 축제 <빛나는 불협화음>

오는 5월 21일, 판소리와 밴드음악 접목시킨 AUX의 단독공연으로 개막 알린다!

 

<오는 5월 21일 국립국악원 '빛나는 불협화음' 공연에서 첫 개막 공연을 갖는 'AUX'의 공연 모습>

 

□ 판소리 춘향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대중음악과 접목시킨 특별한 공연이 국립국악원 야외음악 축제 <빛나는 불협화음>의 개막 무대를 장식한다.

 

□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은 오는 5월 21일(토) 저녁 7시, 국립국악원 연희마당에서 즐기는 젊은 국악인들의 음악축제 <빛나는 불협화음>의 첫 개막 공연을 열고, 판소리 춘향가를 재해석한 국악 밴드 ‘AUX’(억스)가 무대를 꾸민다.

 

판소리 + 밴드 음악 = 판소리 춘향가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국악 밴드 ‘AUX’의 재치발랄 무대!

 

□ 국악 밴드 AUX는 2008년 결성해 판소리를 소재로 대중음악을 접목시켜 많은 주목을 받았다. 2010년 <21C 한국음악 프로젝트>에서 ‘품바’라는 곡으로 대상을 수상하고, 2011년 YAMAHA Asian Beat Korea Final 우승, Grand Final 준우승의 쾌거를 이뤄낸 실력파 밴드다. 같은 해 뉴욕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관객들의 좋은 반응을 바탕으로 음반과 공연 등 현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이번 공연에서는 판소리 춘향가의 스토리라인에 맞춰 주요 대목 별 재치 있는 연기와 다양한 퍼포먼스를 가미해 재미와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새타령, 사랑가, 이별가, 품바 등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12곡에 연극과 뮤지컬적인 요소를 더해 관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친숙한 무대를 꾸민다.

 

□ 또한 태평소와 피리, 타악기, 판소리 보컬 등의 국악기와 건반, 베이스, 드럼, 가요 보컬 등 밴드 악기로 구성한 다채로운 음색과 함께 타악 주자의 12발 상모놀음을 접할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도 선사한다. 지난 해 <빛나는 불협화음> 무대에도 올랐던 AUX는 탁월한 실력과 볼거리, 유쾌한 무대 매너 등으로 가장 뜨거운 관객 반응을 이끌기도 했다.

 

□ 특히 보컬을 맡은 수려한 외모의 ‘배두훈’은 2013년 케이블채널 엠넷 '보이스 코리아2'의 세미 파이널에 진출했던 실력파로 당시 가수 신승훈의 극찬을 받으며 노래, 감정, 퍼포먼스의 완벽한 조화로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푸드트럭 먹거리, 전통 매듭 만들기, 천체 관측, 별자리 배우기 등등

야외음악 축제 <빛나는 불협화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

 

□ AUX의 무대로 여는 올해 <빛나는 불협화음>에는 야외 공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도 함께 만끽할 수 있다. 오후 1시부터 연희마당 입구에서는 푸드트럭을 통해 피자와 샌드위치 등 먹거리를 즐길 수 있고, 공연 전 1시간 전부터는 전통 매듭 만들기와 별자리 배우기 천체 관측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 또한 이번 공연을 위해 국립국악원 연희마당에서는 인조 잔디를 설치해 돗자리를 가져오면 자유롭게 앉아 편안한 관람이 가능하다.

 

□ 21일 개막 이후 오는 28일(토)에는 가야금에 엠프를 꽂아 연주하는 1천만 조회수의 유튜브 가야금 스타이자 가야금 여신으로 불리는 ‘루나’의 무대로 꾸며진다. 블루스, 메탈, 락, 팝 등 가야금이 전하는 색다른 음악을 전할 예정이다.

 

□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국립국악원의 야외음악 축제 <빛나는 불협화음>은 5월 21일(토)부터 7월 9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국립국악원 연희마당에서 열린다. 전석 무료 (문의 02-580-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