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가야금에 엠프 꽂아 로큰롤과 블루스를? 유튜브 가야금 스타 루나

가야금에 엠프 꽂아 로큰롤과 블루스를? 유튜브 가야금 스타 루나

빛나는 퓨전국악 밴드 8개 팀 뭉친 국립국악원 야외 음악 축제 <빛나는 불협화음>

오는 5월 28일, 가야금으로 다양한 장르 음악 넘나드는 ‘루나’ 단독 공연 선보여

 

<오는 5월 28일 국립국악원 빛나는 불협화음 무대에 오르는 가야금 연주자 '루나'>

 

□ 유튜브 가야금 스타로 알려진 ‘루나’가 단독 공연으로 국립국악원 야외 음악 축제 <빛나는 불협화음> 무대에 오른다.

 

□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은 오는 5월 28일(토) 저녁 7시, 국립국악원 연희마당에서 열리는 야외 음악축제 <빛나는 불협화음>의 두 번째 공연에 가야금 연주자 ‘루나’가 무대에 올라 팝과 락, 블루스 음악 등 다양한 음악 장르를 넘나드는 가야금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야금 x 팝, 블루스, 헤비메탈, 로큰롤, K팝.. 가야금 여신으로 불리는 유튜브 가야금 스타 ‘루나’

 

□ ‘루나’는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가야금을 전공하고 Jimi Hendrix, Eric Johnson, Joe Satriani, Steve Vai, Stevie Ray Vaughas 등 많은 유명 기타리스트의 대표곡들을 가야금으로 연주해 락, 블루스 음악 애호가들 사이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킨 가야금 연주자다.

 

□ 또한 자신의 연주 동영상 120개를 유튜브에 올려 총 조회 수 1,000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유튜브 스타로도 거듭난 ‘루나’는 지난 해 SBS ‘스타킹’ 프로그램에도 출연해 뛰어난 연주 실력과 함께 빼어난 미모도 뽐내 ‘가야금 여신’으로 불리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2013년에는 미국에서 데뷔 음반 ‘Luna'를 발매하고 유럽과 미국, 일본, 한국을 오가며 다수의 무대에서 공연을 선보이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이번 공연에서는 그 동안 밴드 없이 컴퓨터 음악으로만 작업했던 유튜브 동영상의 연주와는 달리 베이스(이정민)와 키보드(양자인), 드럼(De Anthony Nelson Jr.)이 함께 무대에 올라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줄 예정이다.

 

□ Alicia Keys, Stevie Wonder, Red Hot Chili Peppers, B.B. King 등의 수준높은 곡들을 연주하고, 루나의 곡 ‘Persona'도 선보인다.

 

푸드트럭 먹거리, 전통 매듭 만들기, 천체 관측, 별자리 배우기 등등

야외음악 축제 <빛나는 불협화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

 

□ 지난 주 AUX의 첫 공연으로 전 객석 매진을 기록하며 화려하게 개막한 <빛나는 불협화음>은 야외 공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도 함께 만끽할 수 있다. 오후 1시부터 연희마당 입구에서는 푸드트럭을 통해 먹거리를 즐길 수 있고, 공연 전 1시간 전부터는 전통 매듭 만들기와 별자리 배우기 천체 관측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 또한 이번 공연을 위해 국립국악원 연희마당에서는 인조 잔디를 설치해 돗자리를 가져오면 자유롭게 앉아 편안한 관람이 가능하다.

 

□ 오는 6월 4일(토)에는 한국의 국악과 일본의 재즈밴드가 어울리는 ‘신한악’의 무대로 꾸며진다. 신해철, 싸이, 패닉 등 대중음악에 국악을 보급시킨 국악 연주자 민영치를 비롯해 소리꾼 이봉근, 가야금의 주보라, 일본의 재즈 피아니스트 하쿠에이 김 등이 무대에 오른다.

 

□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국립국악원의 야외음악 축제 <빛나는 불협화음>은 오는 7월 9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국립국악원 연희마당에서 열린다. 전석 무료 (문의 02-580-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