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카펠라로 듣는 아리랑과 우리 노래

아카펠라로 듣는 아리랑과 우리 노래

아카펠라 그룹 아카시아, 오는 6월 3일, 국립국악원 금요공감 무대에서

아리랑과 이야기가 함께하는 <아리랑의 시간> 공연 선보여

 

<오는 6월 3일 국립국악원 금요공감 무대에 오르는 아카펠라 그룹 아카시아의 공연 모습>

 

□ 아카펠라 그룹 ‘아카시아’가 아리랑을 주제로 한 노래와 이야기가 함께하는 특별한 공연으로 6월 첫 주 국립국악원 <금요공감> 무대를 꾸민다.

 

□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은 오는 6월 3일(금) 저녁 8시 <금요공감> 무대에 아카펠라 그룹 ‘아카시아’가 꾸미는 <아리랑의 시간>공연을 올린다. ‘아카시아’는 이번 공연에서 지역별 다양한 아리랑과 함께 스토리가 있는 공연 구성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 2003년 결성한 ‘아카시아’는 홍대 클럽과 다양한 페스티벌과 단독 공연, 음반 발매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 온 아카펠라 그룹이다. 2005년 국립극장에서 주최한 ‘한국 가요제’에서 ‘옹헤야’로 대상을 수상하며 국악적인 요소를 가미한 한국적인 색채를 내세우고 있다.

 

□ 이번 공연에서는 ‘아리랑의 시간’이라는 제목으로 아카펠라로 선사하는 아름다운 아리랑의 선율을 입체적으로 들려줄 예정이다. 정선, 진도, 밀양 아리랑을 비롯해 홀로아리랑, 나에게 아리랑은 등을 관객들에게 전하고, 새야새야, 진주난봉가, 옹헤야 등 구성진 민요도 함께 선보인다.

 

□ 특히 우리에게 익숙한 ‘아리랑’에서는 관객과 함께 노래를 주고받으며 민요 특유의 메기고 받는 형식을 도입해 또 다른 재미를 더하고 아카시아의 창작곡 ‘나에게 아리랑은’에서는 가야금과 해금이 함께 협연하는 특별한 순서를 마련한다.

 

□ 아카시아가 꾸미는 이번 금요공감은 6월 3일(금) 저녁 8시, 풍류사랑방에서 진행한다. 예매는 국립국악원 누리집(www.gugak.go.kr)과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 또는 전화 (02-580-3300)로 가능하다. 전석 2만원 (문의 02-580-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