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버지의 마지막 무대에서 당신의 춤사위를 펼쳐봅니다

아버지의 마지막 무대에서 당신의 춤사위를 펼쳐봅니다

오는 7월 13일, 국립국악원 <수요춤전>, 2014년 타계한 碧史 정재만 선생의

아들 정용진이 이끄는 정재만 춤 보존회의 추모 공연 선보여

 

<정재만 춤 보존회의 추모공연 모습>

 

□ 2014년 7월 12일, 갑작스런 사고로 우리 곁을 떠난 인간문화재 故정재만, 그가 세상을 떠난 지 2년,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에서 그를 기억하는 공연이 펼쳐진다.

 

□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은 오는 7월 13일(수) 저녁 8시, 풍류사랑방의 <수요춤전> 무대에 정재만 춤 보존회(회장 정용진)의 故 벽사(碧史) 정재만의 추모공연 <그날의 기억 碧史 정재만>을 올린다.

 

□ 2000년 중요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예능보유자로 지정된 벽사 정재만의 춤과 정신을 이어가는 정재만 춤 보존회(회장 정용진)는 그의 아들 정용진과 고인의 제자들이 정재만류 춤을 정립하고 계승·발전하기 위하여 2016년 5월 창립된 단체이다.

 

□ 전 출연진이 한마음으로 먼저 간 스승이 좋은 곳으로 가도록 기원하는 지전춤으로 시작하는 이번 무대는 故정재만 선생의 대표적인 전통춤인 살풀이춤, 승무, 큰태평무, 광대무를 무대에 올린다. 故정재만 선생의 생전 육성과 그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추모의 시 영상 등 스승의 대한 존경과 그리움 또한 전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공연은 2014년 5월 8일, 고인이 서울에서 마지막으로 오른 무대였던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의 기획공연 ‘명인동감(名人同感)’의 무대와 같은 장소에서 약 2년여 만에 아들의 춤사위를 통해 선보이는 추모공연이라 더욱 깊은 감회를 전할 예정이다.

 

□ 이번 <수요춤전>은 오는 7월 13일(수) 저녁 8시, 풍류사랑방에서 선보이며 예매는 국립국악원 누리집(www.gugak.go.kr),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 또는 전화(02-580-3300)로 가능하다. 전석 2만원 (문의 02-580-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