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젊어진 <수요춤전>, 한국 무용계 스타 나선다

젊어진 <수요춤전>, 한국 무용계 스타 나선다

오는 9월 21일, 28일 <수요춤전> 무대에 김재승, 안덕기 등 젊은 춤꾼들 무대 선보여

 

<왼쪽부터 오는 21일과 28일 국립국악원 수요춤전 무대에 선보이는 김재승 대표와 안덕기 대표의 공연 모습>

 

□ 국립국악원의 전통 춤 무대 <수요춤전>에 한국 무용계의 젊은 스타들이 나선다.

 

□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은 오는 9월 21일(수)과 28일(수) 저녁 8시, 풍류사랑방 <수요춤전> 무대에 마홀라컴퍼니의 김재승 대표가 꾸미는 ‘연(緣)’과 수(秀)& Ann-Park의 안덕기 대표가 ‘광대전’ 공연을 각각 21일, 28일 선보인다.

 

□ 21일 무대를 꾸미는 김재승 마홀라컴퍼니 대표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인연’을 주제로, 국립무용단 단원이자 그의 아내인 장윤나와 남해안 별신굿 이수자 황민왕, 음악그룹 나무의 이아람 대표, 소리꾼 박인혜와 함께 특별한 무대를 선보인다.

 

□ 김재승 대표는 TV 프로그램 '댄싱 9'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안무가로 제37회 동아무용콩클 금상을 수상하고, 한국공연예술센터 ‘차세대 안무가’에 선정되는 등 현재 한국무용계를 이끌어 갈 차세대 무용가로 주목받고 있다.

 

□ 28일 선보이는 안덕기 수(秀)&Ann-Park 대표는 네 명의 광대(춤꾼)가 전통 민요가락과 대중음악을 조화롭게 편곡한 색다른 음악에 맞춰 마당춤 <오광대> 형식으로 선보이는 ‘광대전’을 무대에 올린다. 국립국악원 무용단 수석이기도 한 안덕기 대표는 국립국악원 무용단의 젊은 무용수 김청우, 박경순, 이하경 단원과 함께 무대에 오른다.

 

□ 안덕기 대표는 2014년 문화체육관광부 올해의 젊은 예술가상을 수상하는 등 전통 무용계를 대표하는 차세대 명무로 한국무용의 정형화된 틀과 고정관념을 비트는 창작 작업을 통해 전통 무용의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이번 젊은 안무가들이 꾸미는 <수요춤전> 공연은 오는 9월 21일(수) 저녁 8시, 28일(수) 저녁 8시, 풍류사랑방에서 선보이며 예매는 국립국악원 누리집(www.gugak.go.kr),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 또는 전화(02-580-3300)로 가능하다. 전석 2만원 (문의 02-580-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