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리 아라리 아랄로오~” 한국의 ‘아라리’ 닮은 조지아의 농부가(歌) 들어보셨나요?

“아리 아라리 아랄로오~” 한국의 ‘아라리’ 닮은 조지아의 농부가(歌) 들어보셨나요?

국립국악원 국악박물관,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월드뮤직 명곡을 감상하는

‘뮤직로드-음악의 길을 묻다‘ 프로그램 진행,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국립국악원 월드뮤직 감상회 '뮤직로드' 포스터>

 

□ 국립국악원(김해숙 원장)은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해외 명곡을 감상할 수 있는 월드뮤직 감상회 “뮤직로드-음악의 길을 묻다”를 운영하고 참가 신청자를 모집한다.

 

□ 이번 월드뮤직 감상회는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26일까지, 국악박물관 입체영상실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총 90분 동안 진행된다.

 

□ 이번 감상회에서는 유대인과 이집트 음악을 비롯하여 아시아 여러 나라와 아르메니아ㆍ이란 등의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음악을, 전문가의 해설을 따라가며 감상한다. 아리랑 국제방송 프로듀서 서남준, 전 MBC PD 최상일, 국립국악원 국악연구실장 김희선 등 월드뮤직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 특히 한국의 <아라리>와 유사한 “아리 아라리 아랄로오” 가사의 조지아의 농부가 <오로벨라>, 고구려 무용총 춤과 닮은 조지아 전통무용 <심디>, 한국 줄타기와 유사한 아르메니아 줄타기, 한국의 피리ㆍ태평소 등과 유사한 다른 나라의 악기 등 을 비교해 감상할 수 있는 흥미로운 내용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 “뮤직로드-음악의 길을 묻다”는 음악의 교류와 전파된 길을 쫒아가는 흥미로운 여정이 될 것이며,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나라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이자, 음악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참가 신청은 e-국악아카데미 홈페이지(http://academy.gugak.go.kr)를 통해 선착순 마감되며, 10월 프로그램은 9.20(화) 오전 10시부터, 11월 프로그램은 10.12(수) 오전 10시부터 접수 가능하다. 14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 2회 이상 참여자에 한해 국악원 발매 CD 또는 기념품도 증정한다.
   (문의 02-580-3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