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엄마·아빠와 함께 하나뿐인 나만의 단소를 만들어요!

엄마·아빠와 함께 하나뿐인 나만의 단소를 만들어요!

국립국악원, 보호자와 함께하는 ‘2018 어린이 국악기(단소) 제작 아카데미’

<수학 더하고 과학 곱하여 국악으로 쏙~>

 

 

□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 악기연구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엄마, 아빠(보호자)와 함께 나만의 단소를 만들어 볼 수 있는 ‘2018 어린이 국악기(단소) 제작 아카데미’를 오는 7월 24일(화)과 25일(수) 양일간 국립국악원에서 진행하며, 7월 2일(월)부터 6일(금)까지 e-국악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받는다.

 

□ 이번 행사는 <수학 더하고, 과학 곱하여, 국악으로 쏙~> 이라는 주제 아래,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통하여 국악기의 음향발생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단소를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다.

 

□ 강의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는 국악기의 구조와 특징, 삼분손익법을 이용한 국악 12율 산정법, 교구재를 활용한 현악기와 관악기의 음높이 변화 등을 배우고, 2부에서는 이를 활용한 단소 제작 체험을 진행한다.

 

□ 특히 보호자와 함께 단소 연주방법도 배울 수 있어 여름 방학기간에 국악기와 친근해 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행사일정은 7월 24일(화), 25일(수) 양일간 진행되고, 1회에 10팀씩 하루에 2번(오전10시, 오후 2시)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가족이 아닌 보호자(성인)도 체험 참여가 가능하다.

 

□ 참가신청은 7월 2일(월) 오전 10시부터 7월 6일(금) 오후 5시까지 국립국악원 e-국악 아카데미홈페이지(http://academy.gugak.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인 1회 신청(중복 신청 불가)이 가능하다. 참가자 선발은 온라인 추첨을 통해 국립국악원 e-국악아카데미 홈페이지 및 당첨자 개별 공지한다. 참가비는 1만원.

(문의 02-580-3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