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사

공연관람 연령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 아이와 함께 제비씨의 크리스마스 공연을 보고 왔습니다.
저희 공연 앞줄에 노부부와 영아가 관람을 하시더라구요.
아이는 아무리 많이 봐도 돌 전후 되어 보였습니다.
아이는 아니 아기는 당연히 공연에 관심이 없고 할머니 할아버지는 계속 설명해주시고, 그러다 아기가 울음을 터트리자
할머니가 아기를 먼저 안고 나가시고 그 뒤에 할아버지가 들어오셔서 짐을 챙겨 나가셨습니다.
다행히 울지마자 나가셔서 공연을 보는데 큰 지장은 없었지만 조금 불편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나와서 관람연령을 찾아보니 12개월 이상 관람 가능,36개월 이상 추천연령이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그럼 12개월 이제 돌 지난 아이에게도 표를 판매하신 건가요?
공연은 보시고 관람연령을 책정하신 건지 의문입니다.
대사가 대부분 창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이해하고 집중하기 좀 어려운 공연이었는데 이 공연을 왜 12개월 이상 관람가로 책정하신 건지 의문입니다.
아시테지 겨울시즌에도 이 공연이 올라가는 것으로 아는데 그 곳에선 36개월 이상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저도 아이 키우는 입장에이지만 3세는 되어야 짧고 신나는 공연 위주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모든 공연을 12개월 이상으로 관람가능으로 표기하지 마시고, 공연 별로 관람연령을 책정해주셔서 다른 관람객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없길 바라며 관람후기 남깁니다.
댓글등록 현재 0자 (최대 1,000자)
  • 김현철 2018-12-29

    안녕하세요?
    국립국악원 겨울국악동화 담당자입니다.
    먼저 공연 관람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겨울국악동화는 영유아를 위해 특화된 공연으로 12개월 이상이면 부모 품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24개월 이상이면 티켓을 구매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연 팀이 제시하는 관람 연령을 ‘추천 연령’으로 공연 소개와 함께 표기하고 있습니다.

    한선미님께서 지적해 주신 사항은 추후 공연 제작 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모든 관람객이 즐겁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공연장 질서유지에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