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전국 꾀꼬리들의 흥겨운 노래 잔치!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 보러오세요~

  • 작성자이승재
  • 작성일2017-09-05
  • 조회수264

전국 꾀꼬리들의 흥겨운 노래 잔치!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 보러오세요~

국립국악원, 제6회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 9월 2일, 본선 무대 펼쳐

 

 

□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은 9월 2일(토) 오후 5시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제6회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 <어린이가 만드는 국악세상>’ 본선 무대를 펼친다.

 

□ 삼성화재의 협찬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은 국립국악원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은 전통 예술을 바탕으로 창작한 국악동요의 대중화와 아이들의 문화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매년 참가 부문의 확대와 방송과의 연계를 통해 대회의 규모를 키워 대중적인 관심도를 높여가고 있다.

 

□ 이번 경연은 지난 8월 94개 팀의 참가팀 중 치열한 예선을 통해 선발된 12개팀이 대망의 본선 무대를 펼치는 것으로,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본선 무대는 KBS 1TV에서 실황을 녹화해 추석 연휴 중 방송할 예정이다.

 

□ 한상헌, 박소연 KBS 아나운서와 국악인 김나니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경연은, 선화예술중학교 무용부의 ‘강강술래’, 국악인 김나니의 ‘난감하네’, 국악인 이연주의 ‘우리가 원하는 우리나라’ 등 다양한 축하무대도 펼쳐질 예정이다.

 

□ 영예의 대상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팀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국립국악원장상, 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50만원과 국립국악원장상, 장려상 9팀에게는 상금 30만원과 국립국악원장상이 주어진다.

 

□ 경연 관람은 별도의 예약 없이 입장 가능하다. 관람료 무료(문의 02-580-3399)

 

 

국립국악원이 창작한 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전국 꾀꼬리들의 흥겨운 노래 잔치!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 보러오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