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 2018-32호


<국립국악원 국유재산(식음료시설) 사용허가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ㅇ 소 재 지 :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364(서초동) 국립국악원 내
ㅇ 사용허가목적 : 식음료 카페 운영
ㅇ 대상재산 내역
- 입찰대상 : 식음료카페
- 사업장 위치 : 예악당 1층 로비(카페) 및 지하1층(창고)
- 건물(전용 79.28㎡, 공용56.18㎡), 토지 (전용 0㎡, 공용 93.42㎡)
- 연간최저사용료 : 17,292,780(부가세 미포함)
- 허가기간 : 2018. 4월 ~ 2021. 4월(3년)
* 예정가격은 1년 사용분/ 재산종합보험 별도
* 예정가격(사용료)은 국유재산법령에 의거 계산함
* 판매가능 품목 : 커피류, 차류, 주스류, 샌드위치, 피자, 기타 패스트푸드류 등 카페테리아 메뉴에 한함


2. 입찰방법
ㅇ 본 입찰은 일반경쟁입찰이며,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이하 “온비드”라 함, http://www.onbid.co.kr)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진행


3. 입찰일정
가. 입찰공고(국악원 홈페이지 및 온비드) 및 전자입찰서 제출(온비드)
ㅇ 기간 : 2018. 3. 26.(월) ~ 4. 2.(월) 16:00까지

나. 입찰 참가등록서류 제출
ㅇ 일시 : 2018. 4. 2.(월), 09:30 ~ 11:00
ㅇ 방법 : 정해진 일시에 방문제출만 가능
ㅇ 장소 : 국립국악원 사무동 3층 기획관리과

<입찰참가등록 제출서류>
ㅇ 입찰참가신청서 1부〔서식1〕
※ 대리인 접수 :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ㅇ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해당자)
ㅇ 신분증, 주민등록등본(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1부
ㅇ 인감증명서 1부(사용 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첨부)
- 법인의 경우 법인인감증명서 및 법인인감
ㅇ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ㅇ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또는 4대 보험 완납증명서 1부
ㅇ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서식2〕
ㅇ 위탁운영 실적증명서 및 계약서 사본 각 1부(해당자)〔서식3〕
ㅇ 2017년 재무제표증명원 1부(해당자)
※ 공인회계사의 감사보고서 또는 관할 세무서장이 확인한 것
ㅇ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서식4〕

다. 가격 개찰
ㅇ 일시 : 2018. 4. 3.(화), 15:00
ㅇ 방법 :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 시스템(이하 “온비드”라 함, http://onbid.co.kr)을 이용하여 입찰공고(인터넷 게시) 후 최고가격입찰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
※ 추진일정은 우리 국악원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4. 입찰참가자격
가. 식음료 카페 운영에 맞는 전문성을 가지고 공연장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개인 또는 법인
나. “온비드” 회원으로 등록하고, 입찰보증금을 납부한 개인 또는 법인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개인 또는 법인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규정에 의거 결격사유가 없는 개인 또는 법인
마. 「식품위생법」제38조(영업허가 등의 제한) 규정에 저촉되지 아니한 개인 또는 법인
바. 입찰참가일 현재 국세, 지방세 및 4대 보험료 체납이 없는 자 및 법인(체납한 자 및 법인의 입찰은 무효처리 됨)
사.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제4조(입찰참가자 자격제한)의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5.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는 반드시 “온비드”의 인터넷 입찰을 이용한 전자입찰서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온비드”로 송신하는 방법으로 하되, 입찰서의 제출시간은 입찰서가 “온비드” 서버에 접수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 입찰시작시간 및 입찰마감시간 등 입찰관련 시간은 온비드 상의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라. 본 입찰에는 2인 이상의 공동입찰참가가 불가능하고,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변경 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동일인이 1회에 한하여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2회 이상 입찰서 제출 시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마. 입찰서는 입찰마감시간까지 본인의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입찰서 제출여부는 온비드 홈페이지 <나의온비드>-<입찰내역>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3조에 의하여 입찰자가 입찰하고자 하는 금액(입찰금액)의 100분의 5(5%) 이상의 현금을 전자입찰 마감 시간까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된 “은행계좌”에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계좌는 입찰자별로 부여되오니 반드시 해당 입찰서의 입찰보증금 납부계좌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시 “온비드”에서 입찰서 제출 시 명기된 입찰보증금 전액을 일시에 납부(분할 납부 불가)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및 입찰보증금 납부일시까지 지정계좌에 보증금을 입금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다. 입찰보증금 납부 시 은행공동망 장애로 정상적인 납부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보증금 납부여부는 입찰자가 온비드 화면에서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입찰자가 입은 불이익 등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 본인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및 효력
가.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서 공고된 예정가격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에서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온비드”에서 낙찰자로 자동 결정
나. 개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온비드 시스템에 설치된 난수발생기에 의한 무작위 추첨방법으로 낙찰자 결정
다. 최고가격 입찰자가 부정당업자이거나 기타 입찰참가자격 등에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차순위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단, 부적격자를 제외한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이 성립되었을 때에 한함)


8. 입찰의 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르며, 동법 시행령 제12조에 따라 낙찰 후에도 보안측정/신원조회결과 부적합 판정 시 낙찰무효 처리됩니다.
나. “온비드”상의 회원약관 및 인터넷 입찰참가자 준수규칙에 위배한 입찰일 경우 무효처리 됩니다.
다. 예정가격 미만이거나 입찰보증금 한도액 미만으로 입찰한 경우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라. 이 밖의 입찰무효에 대해서는 [붙임2] 입찰유의서 제10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
“온비드”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을 연기 또는 취소 할 수 있으며, 입찰연기 또는 취소의 공고는 “온비드” 상(공매공고- 연기공고, 취소공고)의 게재에 의합니다.


10. 계약체결 및 대금납부 방법
낙찰자가 개찰일(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그 낙찰은 무효로 하며, 계약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우리 원에서 고지한 사용료를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해 입찰은 효력을 상실하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가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처분 받게 됩니다.


11. 연간 사용료 예정가격 및 사용료 결정방법
- 연간사용료(예정가격) : 17,292,780원
※부가세 미포함
※예정가격은 입찰 최저가임
※종합재산보험료 등 각종 공공요금 별도
- 허가일로부터 1년간 : 낙찰가
* 부가세(10%) 별도
- 2차년도 이후 : 국유재산법 시행령 제29조제5항 적용한 사용료


12.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 참가자는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 공고조건, 인터넷 입찰 입찰참가준수규칙 등 본 입찰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현장설명을 생략하였으므로 입찰참가신청자는 반드시 사용허가 재산에 대한 이상 유무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우리 원에서는 이를 소홀히 한 결과로 발생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국유재산법」과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등 제반 회계 관계 법령을 적용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유재산 사용허가조건(특수조건 포함)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는 이를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마. 낙찰자의 카페 운영수익에 대한 본 국악원의 보장책임이 없으므로 응찰자는 시장조사를 철저히 하고 응찰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재산에 대한 권리의 양도 및 양수는 일체 불허합니다. 위반 시 사용허가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용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이 규정에 위반하여 발생한 어떤 피해도 우리 국악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사. 사용재산에 대한 시설투자금액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아.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자.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 제출 시 모두 무효처리합니다.
차. 국립국악원의 승인 없이 계약대상자가 임의로 사업의 일부를 하도급(하청) 처리하여 사업을 수행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카. 기타 상세한 사항은 우리 국악원 기획관리과(02-580-302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내용은 국립국악원 홈페이지(http://www.gugak.go.kr), 한국자산관리공사(http://www.onbid.co.kr)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2018. 3. 26.


국 립 국 악 원 장

 

 

붙임 : 1. 국유재산(카페) 사용허가 입찰공고서

        2. 국유재산(카페) 사용허가 입찰유의서

        3. 국유재산(카페) 사용허가서(안) 및 사용수익허가 특수조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