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정보

제2회 마포국악페스티벌‘온고지신(溫故知新)' 2019. 7. 4~ 8. 8

제2회 마포국악페스티벌‘온고지신(溫故知新)'

2019년 뜨거운 여름의 절정, 국악의 파도로 마포를 뒤덮을 제2회 마포국악페스티벌‘온고지신(溫故知新)!
우리음악의 뿌리 위에 새로움을 더하여 국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명하는 13개의 명품 국악 공연이 펼쳐 집니다.
7월 4일 (목) 개막공연 [경계를 넘어]를 시작으로 36일동안 우리안의 국악 감수성을 일깨워 줄 다양한 국악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기 간 : 2019. 7. 4.(목)~ 8. 8.(목) (36일간)
○장 소 :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플레이맥
○주최/주관/후원: (재)마포문화재단/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문화체육관광부/국악방송
○입 장 권 :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 R 30,000원 S 20,000원 / 플레이맥 전석 20,000원
○예매 :마포아트센터 홈페이지 https://bit.ly/2JLnsRx
인터파크 티켓 https://bit.ly/2FogehV
󰏚
[ 프로그램]
[ 개막공연 “경계를 넘어]
- 내용: 전통음악에 새로움을 더하여 국악의 참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한 축제의 서막
국립 창극단 주역 김준수의 사회로 유럽재즈씬에서 국악 한류를 이끌고 있는 거문고 명인 허윤정과 한국 전통음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즉흥음악 앙상블 블랙 스트링, 전통예술 굿의 해원(解怨) 과정을
국악과 EDM으 로 엮어 선보이는 대한 사람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무대.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국악 한마당!
- 일시/장소 : 7. 4(목) 20:00 /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
- 출연: 사회 / 김준수 , 거문고 /허윤정, 즉흥음악앙상블 블랙스트링, 국악그룹 대한사람
- 예매: https://bit.ly/2L57lxB

[명창 김영임과 다스름의 "아름다운 조우 "]
- 내용: 명창 김영임과 여성국악실내악단 다스름의 아름다운 만남 !
국가무형문화제 제57호 경기민요 전수교육조교이자 우리에게 회심가 로 잘 알려진 경기 명창 김영임과
순수 창작곡에서부터 대중적인 음악까지 국악기로 표현할 수 있는 최대한의 기량을 선보이는 연주자들이 모인 여성국악실내악단 다스름의 아름다운 만남이 펼쳐진다.
- 일시/장소 : 7. 16(화) 20:00 /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
- 출연: 소리 /김영임, 여성국악실내악단 다스름
- 예매: https://bit.ly/2L5nTp4

[폐막공연 “전통에 대한 경외”]
- 내용: 국립국악원 정악단이 선보이는 우리 선조들의 찬란한 문화유산 !
온고지신 36일간의 여정을 마무리 지을 공연은 세계무형유산으로 지정된 종묘제례악을 비롯하여 궁중연례악 등 우리 선조들의 궁중음악을 충실하게 계승하고 있는 국립국악원 정악단이 출연한다.
우리 가락의 원류로 돌아가 국악으로 느낄 수 있는 장엄함과 움장함, 궁중무의 아름다운 선과 유려함을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 일시/장소 : 8. 8(목) 20:00 /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
- 출연: 국립국악원 정악단
- 예매: https://bit.ly/2XqcruP

["월담: 쓱 넘어 오세요"]
- 내용: 국악이 담을 넘어 일렉트로닉, 폴카, 블루스를 만나다!
담장 위에서 바라보는 만화경 같은 세상! 뽕짝, 폴카, 블루스,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국악과 결합하여 발칙한 상상으로 유쾌하게 노래하는 음악그룹 the 튠.
틈과 틈 사이를 유랑하며 이질성과 가능성이 뒤섞인 지대를 자유롭게 부유하는 국악무대를 선보인다.
- 일시/장소 : 7. 12(금) 20:00/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
- 출연: 음악그룹 the 튠
- 예매: https://bit.ly/2Ku1sKI

[ "국악 실크로드"]
- 내용: 국악이라는 그릇에 이국의 소리를 담아 마련하는 음악 상차림 .
국립극장의 문화동반자 사업을 통해 한국의 문화와 음악을 배우고 익힌 터키, 몽골, 우즈베키스탄의 전통악기 연주자들과 피리 연주자 이상준, 해금 연주자 김희영이 함께 만드는 다양한 빛깔의 음악.
국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단이 한데 어울려 함께 호흡하며 조화를 만들어내는 ‘비빔밥’과도 같은 음악을 선사한다
- 일시/장소 : 7. 19(금) 20:00/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
- 출연: 실크로드 뮤직 프렌즈
- 예매: https://bit.ly/31LlqWO

["4인놀이"]
- 내용: 음악 안에서 한없는 자유로움을 선사하는 4인놀이!
전통 음악에 대한 뿌리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어떠한 장르나 악기의 틀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음악을 연주하는 4인 놀이
자유롭고 즉흥적인 음악 속에서 균형과 조화의 아름다움을 선보일 4인 놀이만의 유쾌하면서도 흥겨운 무대.
- 일시/장소 : 7. 20(토) 17:00/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
- 출연: 4인놀이
- 예매: https://bit.ly/2KYnS6m

[판소리 인형극 "수궁가"]
- 내용: 판소리와 인형극이라는 두 장르가 만나 수궁가를 새롭게 해석한다!
바다 속 용왕은 이름 모를 병에 걸려 생사를 넘나든다. 자라는 신분 상승을 위해 용왕 앞에 나타나 약장수 노릇을 한다. 용왕은 자라의 달콤한 혀에 휘둘려 육지로 가 토끼의 ‘간’을 가져오라 명을 내리는데…
서로 다른 세계 속에서 살아가는 각기 다른 인물들이 갖게 되는 상상과 선입견을 판소리와 인형극으로 풀어낸다.
- 일시/장소 : 7. 23(화) 20:00/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
- 출연: 극단 목성
- 예매: https://bit.ly/2WRyxlH

["피리 울림"]
- 내용: 피리 연주자 윤형욱만의 울림 현존하는 피리산조 2가지 (정재국류 피리산조, 박범훈류 피리산조)를 연주하는 흔치 않은 무대. 정재국류 피리산조는 가야금과 함께 연주되며, 산조춤을 함께 선보인다.
- 일시/장소 : 7. 24(수) 20:00/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
- 출연: 피리 / 윤형욱
- 예매: https://bit.ly/2KsNYPq

[" Sensation-감각의 발견"]
- 내용: 실험적 공연을 통해 기존의 규칙을 깨는 신선한 자극을 만날 수 있는 무대 국악계의 루키로 성공적인 자리매김을 한 가야금 트리오 헤이스트링.
2018 서울시 우수 국악 작품으로 선정된 ‘Sensation–감각의 발견’으로 온고지신을 찾아온다. 가야금 연주를 기반으로 다양한 오브제와 영상, 조명을 활용해 실험적인 무대를 선보이는 이번 무대는,
주로 시각에 의존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헤이스트링 특유의 강렬하고 폭발적인 에너지가 있는 음악을 선보이며 숨겨진 감각을 발견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 일시/장소 : 7. 27(토) 17:00/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
- 출연: 헤이스트링
- 예매: https://bit.ly/2FjU00n

[김홍도 화첩기행 "환상노정기"]
- 내용: 김홍도의 금강산 여행담을 그린 "환상노정기" 그가 그린 그림(畵)과, 그림(The林)의 음악이 만나다!
판소리와 음악, 3D 작품으로 재 탄생한 김홍도의 그림들로 꾸며질 김홍도의 화첩기행"환상노정기"는 한 인간이자 예술가였던 김홍도를 통해 삶의 애환과 치유를 함께 그려낸다.
음악과 극의 새로운 경계 안에서 빛바랜 한 폭의 그림으로 담겨질, 환상적이고 공감각적인 무대가 펼쳐진다.
- 일시/장소 : 7. 30(화) 20:00/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
- 출연: 그림(the 林)
- 예매: https://bit.ly/2WQqc1[

["오메풍류"]
- 내용: 풍류와 남도의 만남, 신개념 풍류 ‘오메풍류’
정적인 풍류악에 남도음악 특유의 경쾌한 선법을 더했다. 풍류시나위, 청성곡·상령산풀이, 민속악 시나위 등 연주자들이 직접 창작한 이 시대의 풍류악을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 일시/장소 : 8. 1(목) 20:00/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
- 출연: 긍만고
- 예매: https://bit.ly/2XnEScF

["진명 X 연희 : Street"]
- 내용: 비트 더 리듬 Beat the Rhythm
언더그라운드에서 소수의 인원만으로 즐기던 스트리트 문화가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음악, 춤, 패션, 행위예술 등 유행의 최첨단을 이끌고 있다.
스트리트 문화속에 우리의 전통연희를 접목시키고 진명만의 젊은 감각을 가미하여 전통연희를 보다 스타일리쉬 하면서도 트랜디하게 탈바꿈한 무대!
- 일시/장소 : 8. 2(금) 20:00/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
- 출연: 타악그룹 진명, 비보잉/ 오메가 포스 크루
- 예매: https://bit.ly/2xgIwGV

["Jardin du Son 소리의 정원- 추선(秋扇)"]
- 내용: 여성 가객과 피아노의 만남, 21세기 한국을 대표하는 새로운 실내악 공연.
갖가지 꽃과 나무들이 뿌리를 내리고 있는 정원. 그 곳을 가만히 바라보면 단순히 아름다운 것들이 모여 있는 장소가 아니라 그 안의 모든 것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하나의 작은 세계임을 알 수 있다.
하윤주는‘Jardin du Son 소리의 정원 - 추선秋扇’을 통해 작은 자연의 세계를 다정한 소리들로 재구성하여 또 하나의 새로운 음악 세계로 구현한다
- 일시/장소 : 8. 6(화) 20:00/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
- 출연: 정가/하윤주, 피아노/황경선
- 예매: https://bit.ly/2x8iIfM

댓글등록 현재 0자 (최대 1,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