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엄마·아빠와 함께 나만의 단소를 만들어요

엄마·아빠와 함께 나만의 단소를 만들어요!

국립국악원, 학부모와 함께하는 ‘2018 어린이 국악기(단소) 제작 아카데미’

<수학 더하고 과학 곱하여 국악으로 쏙~> 오는 1월 29일부터 온라인 접수 시작

 

 

□ 국립국악원(원장 직무대리 김희선) 악기연구소는 겨울방학을 맞아 나만의 단소를 만들어 볼 수 있는 ‘2018 어린이 국악기(단소) 제작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 이번행사는 <수학 더하고, 과학 곱하여, 국악으로 쏙~> 이라는 주제 아래,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통하여 국악기의 음향발생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단소를 직접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 강의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는 국악기의 구조와 특징, 삼분손익법을 이용한 국악 12율 산정법, 교구재를 활용한 현악기와 관악기의 음높이 변화 등을 배우고, 2부에서는 이를 활용한 단소 제작 체험을 진행한다.

 

□ 이번 행사는 특별히 보호자와 함께 나만의 단소를 제작해 보고 단소 연주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어린이와 어른 모두 국악에 대한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 행사일정은 2월 23일(금), 24(토) 양일간 진행되고, 1회에 10팀(1팀: 어린이 1명, 보호자 1명)으로 하루에 2번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된다. 가족이 아니더라도 보호자(성인)가 있으면 체험 가능하다.

 

□ 참가신청은 1월 29일(월) 오전 10시부터 2월 2일(금) 오후 5시까지 국립국악원 홈페이지 공연예매(http://www.gugak.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인 1회 신청(중복 신청 불가)이 가능하다. 참가자 선발은 온라인 추첨을 통해 국립국악원 홈페이지 및 당첨자 개별 공지하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문의 02-580-3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