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맑고 고운 창작국악동요 보러오세요!

맑고 고운 창작국악동요 보러오세요!

오는 8월 28일, 국립국악원 제29회 창작국악동요제 본선 경연, 일반 참관 무료

 

 

맑고 고운 창작국악동요제 공연정보

<제29회 창작국악동요제 포스터>

 

□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국악 동요의 창작곡들을 만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은 오는 8월 28일(금), 오후 5시 예악당에서 일반인들도 참관이 가능한 제29회 창작국악동요제의 본선 경연을 진행한다.

 

□ 올해 창작국악동요제의 본선 무대에는 총 응모작 144곡 중 예선을 거친 12곡이 선보인다. 대상 작품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는 상금 300만원과 상패가 주어지고 본선에 진출한 모든 곡은 추후 <국악동요선집> 음반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 올해는 특별히 유아동요 부분이 추가되었고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심사규정을 새롭게 마련해 대중성의 배점 기준을 높이고 참신한 노랫말 등의 창의성에 대한 항목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 창작국악동요제는 국립국악원과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삼성문화재단, 한국방송(KBS)이 후원하며, 삼성화재가 협찬해 1987년 시작하여 올해로 29회째를 맞았으며 총 340여 곡이 배출했다.

 

□ 창작국악동요제의 본선 경연 누구나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다. 본선 경연은 KBS의 공개 녹화 형태로 진행되며 녹화 실황은 추석 연휴기간 중 KBS 1TV를 통해 방송 될 예정이다. (문의 02-580-3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