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1 국립국악원 ‘공감! 청년국악’ 역량 있는 연주자를 모집합니다.

우리 시대 젊은 예술가들이 만드는 소통과 창조의 시공간

2011 국립국악원 ‘공감! 청년국악’에서

역량 있는 연주자를 모집합니다.

- 공연장, 홍보물 제작 등 국립국악원의 지원과 함께

기량을 펼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 신청서 접수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국립국악원(원장: 박일훈 www.gugak.go.kr)에서는 전통과 창작 활성화 지원 무대인2011 ‘공감! 청년국악’의 발표자를 오는14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공감! 청년국악’은 2009년도까지 중요무형문화재 무대 종목의 발표 무대인화요상설과 창작 작품의 발표 무대인목요상설에 이어 2010년도에 이 둘을 통합하여 개최했던‘시대공감 열린무대’의 맥을 잇는 공연으로 2011년도에 또 다른 모습으로 선보이게 되는 것.


공모 자격은 젊은 예술인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자 신청 자격을45세 이하(1966.1.1 이후 출생자)로 제한하였으며 내년에 각종 기금이나 후원금을 받는 개인이나 단체, 최근 2~3년간 국립국악원 공모 무대 발표자는 신청에서 제외된다. 


‘공감 청년국악’은 전통과 창작의 2개 부문으로, 다시 발표 형태에 따라 성악, 무용, 기악 등으로 나뉘어 내년 3월부터 12월(7월 제외)까지 매월 4일 간(화~금) 열린다. 관객들은 발표 형태에 따른 국악을 집중도 있게 비교 감상할 수 있으며 발표자에게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하였다.


발표자 선정은 1차 서류심사에 이어 2차에는 발표자 설명회 및 면접이 이어진다. 발표자 소개 및 발표 내용을 소개하는 설명회에는 워드, PPT 등 컴퓨터 프로그램과 동영상, 음원 등 멀티미디어의 활용이 가능하다.


‘공감! 청년국악’의 발표자는 국립국악원 공연장 사용 및 홍보물 제작을 지원받으며 공연 종합 평가를 통해 우수 공연으로 선정된 발표자에게는 소정의 출연료와 함께 차기 년도 국립국악원 공연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보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국립국악원 홈페이지(www.gugak.go.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