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문화가 있는 날, 봄날의 국악은 어떠세요?

문화가 있는 날, 봄날의 국악은 어떠세요?
국립국악원, 3월 문화가 있는 날 기획공연으로 봄 분위기 만끽할 수 있는
화려한 전통 춤과 쉽고 재미있는 국악 공연 마련해, 오는 25일, 8시, 예악당


<왼쪽부터 국립국악원 무용단의 '박접무', 소리꾼 '박인혜', 국립국악원 무용단의 '부채춤' 모습>


□ 국립국악원이 3월 ‘문화가 있는 날’에 봄을 주제로 한 무대를 마련한다.
 
□ 오는 3월 25일(수),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마련하는 이번 공연에는 CBS 김필원 아나운서의 사회로 국립국악원 무용단의 화려한 부채춤과 박접무 등을 비롯해 가야금앙상블 ‘사계’와 소리꾼 ‘박인혜’, 가수 ‘전경옥’ 등이 출연해 봄과 관련한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
 
□ 가야금앙상블 ‘사계’는 우리 귀에 친숙한 비발디의 사계 중 ‘봄’과 영화 ‘오즈의 마법사’ 삽입곡인 ‘Over the Rainbow' 등 완연히 찾아온 봄기운에 어울리는 산뜻한 선율을 들려준다.
 
□ 서울대에서 성악을 전공한 ‘전경옥’은 김소월의 시 ‘산유화’와 ‘진달래꽃’을 양금과 25현 가야금 반주에 맞춰 노래한다. 클래식과 대중음악의 경계를 오가며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전경옥’은 서정적이면서도 화려한 ‘벨칸토 창법’으로 ‘시’를 노래하는 음유시인으로 알려졌다. 2004년에는 한국대중음악상의 특별상을 수상했다.
 
□ 2011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차세대 예술가에 선정된 ‘박인혜’는 민요 ‘액맥이 타령’을 피아노 반주에 노래하고, 청춘을 봄에 비유해 희망을 전하는 창작곡 ‘청춘가’를 부른다. ‘박인혜’는 2012년 러시아국제민속음악콩쿨에서 1등을 수상하고 같은 해 리투아니아 국제연극축제에서도 페스티벌 최고상을 수상하는 등 국악의 대중화에도 앞장서는 젊은 실력파 소리꾼이다.
 
□ 국립국악원 연주단의 대표 레퍼토리도 찬란한 봄의 기운을 담아 무대를 장식한다. 나비의 모습을 춤으로 형상화한 궁중무용 ‘박접무(撲蝶舞)’와 화사한 ‘경기․서도민요’, 가사 ‘춘면곡(春眠曲)’과 ‘부채춤’ 등이 어우러진다.
 
 
□ 국립국악원의 ‘국악으로 행복한 수요일’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많은 국민들이 국악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한 공연으로, 입장료도 2만원에서 75% 할인한 5천원으로 낮게 책정해 비용 부담도 덜었다.
 
□ 공연 예약은 국립국악원 누리집(www.gugak.go.kr) 또는 전화(02-580-3300)로 신청 가능하다. 전석 5천원, 3월 25일(수) 저녁 8시, 국립국악원 예악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