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8개 지역 교실로 찾아가는 국악 연주단체를 모집합니다

8개 지역 교실로 찾아가는 국악 연주단체를 모집합니다

국립국악원,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국악배달통’ 연주 단체 모집해

2월 17일(금)부터 20일(월)까지 우편으로 접수

 

 

국립국악원(원장 김영운)에서는 국악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국악 감수성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3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국악배달통’ 사업에 참여할 연주단체를 2월 17일(금)부터 2월 20(월)까지 모집한다.

 

국립국악원의 ‘국악배달통’은 국악 연주단체가 초등학교를 방문해 음악 교과서에 수록된 국악곡을 부르거나, 감상하고, 국악기로 연주하는 등 이론과 체험을 병행하는 음악 교육 사업이다. 국악 연주에는 지역의 민간 국악 단체들이 국악창작 및 국악교육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올해는 기존 서울강원충남충북 등 4개 지역에서, 인천울산경북세종 등 4개 지역을 추가해 총 8개 지역으로 확대하였고, 특히 산간오지 및 도서지역 등 문화소외지역에서도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 연주단체는 해당 지역 단체를 우선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 단체가 없는 경우 다른 지역에서 선발할 수 있도록 했다. 사업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이며, 지역 교육청과 협업해 사업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접수는 2.17.(금) 부터~2.20.(월)까지이며, 우편으로만 접수한다.(2월 20일자 우체국 우편소인까지 접수) 자세한 사항은 국립국악원 홈페이지(www.gugak.go.kr)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