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사

나에게 인상이 깊게 남은 공연 꼭두!

안녕하세요! 저는 국악을 좋아하는 대학생입니다~! 평소에도 국악을 듣는데, 이번에 국악원에서 영화, 연극, 무용, 성악, 정악, 그리고 민속악의 요소를 모두 넣어 관중들에게 선보인다는 소식을 듣고 기대에 찬 마음으로 남자친구와 함께 보기 위해 두 장을 예매 했어요! 저는 들뜨는 마음과 함께 걱정도 들었는데, 남자친구가 국악을 한 번도 접한 적이 없었거든요ㅠㅜ 국악이라는 장르를 일상에서 자신도 모르게 접하고 있었겠지만 공연을 보고 음악을 직접 듣는 것을 처음인 자리여서, 혹시나 이번 자리를 통해서 국악에 대해 좋지 않은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공연이 시작하고, 저는 그런 걱정을 할 새도 없이 무대에 뛰쳐나갈 수 있을 정도로 빠져서 보았던 것 같아요. 꼭두들의 재간들과 어린 배우들의 연기, 무용수들의 아름다운 몸짓, 악기들의 선율들이 모두 합쳐서 황홀한 무대가 완성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 무대에 영상까지 더해져 영화관에 온 듯한 느낌도 받아 관람비가 아깝지 않고 다른 분들도 이 무대를 보게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러면서도 이 하나의 무대를 만드느라 정말 많은 분들이 고생하셨겠구나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감사하더라고요. 국악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어떤 공연을 소개할지 막막했는데, 앞으로는 이 공연을 대표로 추천을 하면 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공연이 끝나고 나오면서 남자친구하고 공연에 대해서 후기도 나눌겸 대화를 했는데 남자친구도 정말 빠져들면서 봤다고 고맙다고 하면서, 이 무대는 세계에 나가서 국악을 소개하는 의미로 선보여도 부끄럽지 않을 공연인 것 같다고 감탄을 하더라고요! 국악을 처음 접한 이 친구에게 좋은 인식을 남겨준 것 같아 제가 다 뿌듯했어요! 감사합니다!! 헤헤 그리고 이번 추석연휴에 좋은 추억 만들어주셔서도 감사해요! 공연본 날이 꼭두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날이어서 추석 연휴기간이었는데, 학교 과제로 인해서 가족들과 함께 할아버지, 할머니, 그리고 그 외 가족들을 보지 못하고 쓸쓸하게 있었거든요ㅠㅠ 조부모님들과 함께 참석을 하지 못해 많이 아쉬웠지만ㅠㅜ 감사하게 잘 봤습니다!
(정말 만약 당첨이 된다면.. 그 티켓을 부모님께 드리고 싶어요! 추석 때 가장 고생을 하신 분들이라는 생각에 선물을 드리고 싶어서
무엇을 드릴까 고민하고 있었거든요.ㅠㅠ 당첨이 됐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그리고 다시한번 좋은 공연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등록 현재 0자 (최대 1,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