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자연음향 공연장에서 울려 퍼지는 국악의 정수

자연음향 공연장에서 울려 퍼지는 국악의 정수

2017년도 국립국악원 토요명품공연, 자연음향 공연장으로 탈바꿈한 우면당에서 연간 45회 선보여, 겨울여행주간(1.14.~1.30) 기간 동안에는 전석 50% 할인

 

<국립국악원 토요명품공연의 민속악단 연주 모습>

 

□ 지난 해 국립국악원 예악당 무대에서 선보였던 국립국악원의 대표적인 주말 공연 ‘토요명품공연’이 2017년에는 마이크와 스피커를 쓰지 않는 자연 음향 공연장으로 탈바꿈한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연간 총 45회 선보인다.

 

□ 30년을 이어온 국립국악원의 토요상설 무대인 ‘토요명품공연’은 국악계 최고의 기량을 자랑하는 국립국악원원 소속 4개 예술단체가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이는 공연으로, 한국의 궁중음악과 민속음악, 창작음악, 무용, 특별기획 공연 등 매주 다른 주제로 프로그램을 차별화 해 관객을 맞이하고 있다.

 

□ 그동안 국악의 다양한 장르를 한 무대에서 접할 수 있도록 ‘종합 구성’ 형태로 선보인 ‘토요명품공연’을 새해에는 국립국악원 각 예술단의 완성도를 깊이 있게 드러낼 수 있는 정악단, 민속악단, 무용단, 창작악단의 4개 악단별 ‘깊게 보기’, ‘깊게 듣기’를 추가하는 등 총 9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 국립국악원 김해숙 원장은 “국립국악원의 서초동 시대를 함께 열었던 우면당의 간판공연 ‘토요명품 공연’이 다시 재 자리를 찾은 만큼 더욱 다양하고 깊이 있는 국악의 정수를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2017년 ‘토요명품공연’의 관람권은 A석 2만원, B석 1만원이며, 겨울여행주간(1.14.~1.30.) 기간에는 전석 50% 할인된 금액(A석 1만원, B석 5천원)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 예매는 국립국악원 누리집(홈페이지) www.gugak.go.kr 또는 전화 02-580-3300으로 가능하며 공연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