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설 연휴에는 국악! 국악과 함께 복 많~이 받으세요!

설 연휴에는 국악! 국악과 함께 복 많~이 받으세요!

국립국악원, 설 연휴 기간 중 가족국악극 <만만파파 용피리>, 고품격 국악콘서트

<토요명품공연> 할인 이벤트, 전통 민속놀이 체험, 유과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객 맞이해

 

<설 연휴 기간 동안 할인과 민속놀이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는

국립국악원의 '만만파파 용피리'와 '토요명품공연' 공연 모습>

 

□ 설 명절을 맞아 국립국악원이 전통 문화를 접할 수 있는 특별한 민속놀이 체험과 무료 관람 및 할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은 설 명절 연휴 기간인 오는 1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한복관객 무료관람, 관람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야외마당에서 길놀이 등 전통 연희 공연과 더불어 팽이치기, 짚신동차 끌기 등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과 가족국악극 <만만파파 용피리>!

국립국악원 소속 4개 예술단이 전하는 국악의 정수 <토요명품공연>은 반값 할인을~!

 

□ 설 연휴 기간인 1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오후 12시부터 국립국악원 야외광장에서 특별한 전통 민속놀이 체험을 무료로 운영한다. 팽이 돌리기, 짚신동차 끌기, 투호 던지기, 제기 차기 등 가족 모두 전통 문화를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 같은 기간 중 오후 2시 부터는 가족국악극 <만만파파 용피리>가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선보인다. 설 연휴 기간 중에는 모든 관람료(S석 3만원, A석 2만원)를 30% 할인하고, 닭띠 관객은 1인 1매에 한 해 50%할인한다. 공연 후 관객 모두에게는 김규흔 한과 명장이 만든 유과도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 또한 사전 예약 신청을 통한 한복 착용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한복 관람 예약 신청은 지난 10일 접수 하루 만에 모두 매진됐다.

 

□ 설날 당일인 28일(토) 오후 3시에는 자연음향 공연장으로 탈바꿈한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국립국악원 소속 4개 예술단이 모두 출연해 국악의 정수를 전하는 <토요명품공연>의 관람료(A석 2만원, B석 1만원)를 전석 50% 할인한다. 정악 합주, 해금 산조와 태평무, 가곡, 경기민요 및 창작 실내악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 공연 예매는 국악원 홈페이지(www.gugak.go.kr)와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kr)에서 가능하며 단체 관람 및 예매 문의 전화는 02-580-330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