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예술감독에 계성원 작곡가 임명

  • 작성자이승재
  • 작성일2017-11-07
  • 조회수154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예술감독에 계성원 작곡가 임명

 

 

□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은 창작악단 예술감독에 계성원 작곡가 겸 지휘자를 임명했다. 신임 예술감독 임기는 2017년 11월 7일부터 2019년 11월 6일까지 2년간이다.

 

계성원 신임 예술감독은 중앙대학교 한국음악과 학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예술전문사를 졸업하고, 작곡가 및 지휘자, 음악감독으로 꾸준한 활동을 해왔다.

 

국립국악원의 창극 <레이디 맥베스>와 <세종의 신악> 등 종합극의 음악을 작곡해 예술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았으며, 국립국악관현악단 부지휘자로 활동하면서 <마당놀이>, <정오의 음악회> 등 수많은 공연의 지휘와 작․편곡을 담당하는 등 국악대중화에 장섰다. 또한, 무용, 뮤지컬, 연극, 영상음악 등 다양한 예술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 계성원 예술감독은 그간의 음악적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의 전통이 될 창작국악을 개발하고, 창작악단의 독창적 레퍼토리 구축 및 브랜드 콘서트 개발 등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의 음악적 정체성과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국립국악원이 창작한 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예술감독에 계성원 작곡가 임명"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