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어린이 여러분, 국악 인형극과 핑크퐁 만나러 오세요!

  • 작성자이승재
  • 작성일2018-04-24
  • 조회수475

어린이 여러분, 국악 인형극과 핑크퐁 만나러 오세요!

국립국악원, 남사당놀이 소재로 한 어린이날 공연 <꼭두, 80일간의 세계여행> 선보여, 공연 후 핑크퐁과 함께하는 야외공연과 민속놀이, 전통 악기 체험 등도 마련해

 

<왼쪽부터 오는 5월 국립국악원에서 어린이 공연으로 선보이는 '꼭두, 80일간의 세계일주'와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 공연모습>

 

□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해 전통 인형극과 설화를 바탕으로 한 국악 어린이 공연이 관객들을 찾는다.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은 오는 5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예악당에서 어린이날 공연으로 <꼭두, 80일간의 세계여행>을 선보이고, 한 주 뒤인 5월 11일(금)과 12일(토)에는 우면당에서 어린이 가족음악극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를 무대에 올린다.

 

□ 국립국악원은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국악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기 위해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창작한 체험형 국악 공연을 2주에 걸쳐 선보인다. 본 공연 외에도 전통 악기와 민속놀이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아이들에게는 익숙한 만화 주제가부터 전통 국악이 전하는 다채로운 즐거움이,

부모에겐 삶의 위로를 전하는 어린이날 공연 <꼭두, 80일간의 세계일주>

 

어린이날 공연으로 선보이는 <꼭두, 80일간의 세계여행>은 국가무형문화재 제3호 남사당놀이 중 꼭두각시 놀음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한 공연이다. 이번 공연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대형 꼭두 인형들이 극을 이끌며 무대를 꾸민다.

 

□ 척박한 세상살이에 죽음을 택하려고 한 박첨지가 우연히 80일간의 세계 일주를 통해 겪는 이야기을 중심으로 그려지는 이번 공연은 유쾌한 인형들의 움직임과 표정연기, 그리고 국악과 춤이 한데 어우러지며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여러 나라를 떠돌며 겪는 이국적인 장면 연출과 아이들에게 익숙한 만화 주제가가 국악으로 연주되는 등 관객들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아이들에게는 독특한 인형과 전통 국악 선율이 전하는 다채로운 즐거움이, 각박한 일상의 고단함에 지친 부모들에게는 박첨지의 이야기를 통해 잠시나마 위로의 시간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핑크퐁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공연, 전통악기와 민속놀이 체험으로

공연이 끝나도 이어지는 즐거움 한 가득!

 

<꼭두, 80일간의 세계여행> 공연 직후에는 국립국악원 야외마당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이벤트를 마련한다. 공연 첫 날인 5월 4일(금)에는 지난 해 국립국악원과 핑크퐁이 제작한 국악동요를 핑크퐁 캐릭터와 함께 노래와 율동을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 이어서 5월 5일(토)과 6일(일)에도 공연 직후 야외마당에서 전통악기와 투호, 굴렁쇠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 등을 마련해 공연의 즐거움을 오래도록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답답함을 시원하게 내뿜는 방귀쟁이 뽕함마니의 이야기!

진도 영등할매 설화를 바탕으로 한 국악 어린이극,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

 

아쉽게도 어린이날 공연에 함께하지 못한 관객을 위해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 공연도 한 주 뒤인 5월 13일(금)과 14일(토) 관객을 맞이한다.

 

□ 이번 공연은 진도에서 전해 내려오는 신비의 바닷길에 얽혀진 영등할매 설화를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국악으로 풀어낸 작품으로, 서로 돕고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의 의미를 아이들에게 전해주는 뜻 깊은 내용을 담고 있다.

 

□ 이번 작품을 기획한 국립남도국악원의 사재성 예술감독은 “답답하고 묵은 것을 시원하게 배출하는 방귀를 통해 답답함이 없는 좀 더 나은 세상을 아이들에게 물려주고픈 바람을 담아 이번 작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국립국악원의 <꼭두, 80일간의 세계여행> 오는 5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주중 11시, 주말 11시와 16시에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 공연은 5월 11일(금)과 12일(토) 오전 11시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각각 선보이며 관람료는 각각 전석 2만원, 1만원이다. 예매는 국립국악원 누리집(www.gugak.go.kr)과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 또는 전화(02-580-3300)로 가능하다.

(문의 02-580-3300)

국립국악원이 창작한 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여러분, 국악 인형극과 핑크퐁 만나러 오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