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국악원,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작곡 공모전 진행

  • 작성자이승재
  • 작성일2018-07-27
  • 조회수609

국립국악원,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작곡 공모전 진행

국악 활성화를 위한 국악기 활용 대중음악 작곡 공모전 7월 23일부터 접수 시작

 

 

□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이 네이버(대표 한성숙) 온라인 창작 콘텐츠 플랫폼인 그라폴리오와 함께 작곡 공모전을 개최한다.

 

□ 이번 공모전은 국악기를 사용한 대중적인 작품을 발굴하여 현재 국악과 대중 사이에 존재하는 간극을 극복하고 우리 소리를 좀 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음악의 속도, 장르, 무드에 제한 없이 국악기를 사용한 좋은 음악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방법은 작곡한 음원을 네이버 그라폴리오 콜라보레이션 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된다.

 

□ 응모작 접수는 7월 23일부터 9월 6일까지 총 7주간이며 응모작 투표는 9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최종 당선작 발표는 9월 20일이다. 그라폴리오 사용자 투표와 내부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당선된 10개 작품에게는 200만원의 작품료와 국립국악원 생활음악 시리즈 앨범에 음원 수록 기회를 제공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이기정 국립국악원 국악진흥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악기의 매력적인 음색을 활용해서 세련되고 멋진 음악이 탄생하길 기대한다.”면서,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의 많은 지원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립국악원이 창작한 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국립국악원,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작곡 공모전 진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