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신나는 대중음악 속 국악기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신나는 대중음악 속 국악기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국립국악원, 국악기 활용 대중음악 작곡 공모전 당선작 수록 생활속에 우리국악CD 발간

 

 

<국립국악원 '생활속에 우리국악 17' 음반 표지 모습>

 

□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은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개최한 <국악기 활용 대중음악 작곡 공모전>의 당선작들을 『생활속에 우리국악』17집으로 발간했다.

 

□ 『생활속에 우리국악』시리즈는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친근하게 들을 수 있는 생활 국악 음원들을 제작하여 수록한 음반으로, 지하철 환승이나 기차 도착역 알림음악 등으로 실제 생활공간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 이번에 출반한『생활속에 우리국악』17집은 우리 악기를 활용한 오케스트라곡 부터 힙합댄스곡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되어 국악기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 특히 이번 음반에는 잠비나이의 이일우(피리, 생황, 태평소), 에스닉팝그룹락의 이충우(타악), 고래야의 김동근(대금, 소금) 등 국악계에서 새로운 음악 분야를 개척하는 연주가들이 참여하여 한층 높은 퀄리티의 음악을 완성시켰다.

 

□ 이번 음반은 전국 국공립 도서관 및 유관기관에 무료 배포 예정이며, 모든 수록 음원은 국립국악원 홈페이지(www.gugak.go.kr) 생활국악 자료실과 네이버 그라폴리오(www.grafolio.com) 스토리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 국립국악원은 “앞으로도『생활속에 우리국악』시리즈를 통해 대중과 국악 사이의 거리를 좁히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음악들을 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