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유료 회원가입
사이트맵
ENGLISH
공연/대관
공연/행사정보
공연/행사정보
패키지정보
공연예매
예매안내
예매하기
공연장대관
교육/대회
교육신청
유아.청소년
(단체) 유아 국악꾸러미 프로그램
(개인) 아동청소년 국악강좌
(개인) 어린이 국악기 제작 아카데미
(단체) 특수학교 청소년 국악강좌
(단체)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가족
(개인) 가족국악강좌
교사
(개인) 교원연수
외국인
(단체) 외국인국악체험
경연대회
온 나라 국악.춤 경연대회
국악동요 작곡.부르기 대회
Gugak in 人 프로젝트
국악 아티스트랩
국악동요대회 음원
e국악아카데미
연구/자료
국악사전
교육연구
국악용어표준안
교육용 국악 표준악보
학술연구
악기연구소
악기연구소 소개
발간물
국악 디지털 음원
기술이전
국악기 이해와 활용
국악자료실
국악자료실 소개
국악자료검색
사진자료실
한국의 악기
사진자료 신청
국악아카이브
생활국악자료실
국악홍보영상
국악반주음원
국악박물관
관람안내·예약
관람안내
단체예약하기
외부(사설)해설 예약하기
전시
상설전시
지난전시
교육·행사
교육안내·신청
교육자료
소장자료
소장품검색
자료검색
소장고서
학술·정보
MIMO
e-museum
소개/참여
인사말
인사말
원장과의 대화
소개영상
주요사업 및 비전
연혁
조직 및 업무
국악원소식
공지사항
채용
보도자료
보도결과
국악누리
뉴스레터 국악通
국악원업무규정
개원 70주년 엠블럼
국민신문고
관람후기
국악묻고답하기
자유게시판
연주단 소개
국악연주단 소개
정악단
민속악단
무용단
창작악단
이용 안내
관람안내
좌석배치도
관람예절
유아누리 놀이방
FAQ
시설안내
국립국악원 배치도
국악박물관
공간이음
예악당
우면당
연희마당
풍류사랑방
악기연구소
국악연수관
담소원
오시는길
분실물찾기
관람후기
닫기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공연/대관
공연/행사정보
공연/행사정보
패키지정보
공연예매
예매안내
예매하기
공연장대관
교육/대회
교육신청
유아.청소년
(단체) 유아 국악꾸러미 프로그램
(개인) 아동청소년 국악강좌
(개인) 어린이 국악기 제작 아카데미
(단체) 특수학교 청소년 국악강좌
(단체)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가족
(개인) 가족국악강좌
교사
(개인) 교원연수
외국인
(단체) 외국인국악체험
경연대회
온 나라 국악.춤 경연대회
국악동요 작곡.부르기 대회
Gugak in 人 프로젝트
국악 아티스트랩
국악동요대회 음원
e국악아카데미
연구/자료
국악사전
교육연구
국악용어표준안
교육용 국악 표준악보
학술연구
악기연구소
악기연구소 소개
발간물
국악 디지털 음원
기술이전
국악기 이해와 활용
국악자료실
국악자료실 소개
국악자료검색
사진자료실
한국의 악기
사진자료 신청
국악아카이브
생활국악자료실
국악홍보영상
국악반주음원
국악박물관
관람안내·예약
관람안내
단체예약하기
외부(사설)해설 예약하기
전시
상설전시
지난전시
교육·행사
교육안내·신청
교육자료
소장자료
소장품검색
자료검색
소장고서
학술·정보
MIMO
e-museum
소개/참여
인사말
인사말
원장과의 대화
소개영상
주요사업 및 비전
연혁
조직 및 업무
국악원소식
공지사항
채용
보도자료
보도결과
국악누리
국악원업무규정
개원 70주년 엠블럼
국민신문고
관람후기
국악묻고답하기
자유게시판
연주단 소개
국악연주단 소개
정악단
민속악단
무용단
창작악단
이용 안내
관람안내
좌석배치도
관람예절
유아누리 놀이방
FAQ
시설안내
국립국악원 배치도
국악박물관
공간이음
예악당
우면당
연희마당
풍류사랑방
악기연구소
국악연수관
담소원
오시는길
분실물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유료 회원가입
ENG
사이트맵
공연/대관
교육/대회
연구/자료
국악박물관
소개/참여
연주단 소개
이용 안내
정보공개
규정안내
멤버십
사이트맵
메뉴 선택하기
인사말
주요사업 및 비전
연혁
조직 및 업무
국악원소식
개원 70주년 엠블럼
국민신문고
관람후기
국악묻고답하기
자유게시판
메뉴 선택하기
이동
myScrap
인쇄하기
페이스북 새창열림
트위터 새창열림
제례악, 정악, 민속악의 완벽한 조화
작성자
이예린
작성일
2024-04-14
조회수
92
작성자
이예린
조회수
92
작성일
2024-04-14
관람공연
2024 토요명품 (국립국악원)
4월 6일 토요일,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하는 토요명품을 관람하였습니다. 작년도 그렇고 쉽게 여러 국악을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시간 날 때 종종 관람하는데, 이번에도 같은 이유로 관람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립국악원의 구조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전에는 풍류사랑방에서도 관람한 적이 있었는데, 프로그램의 분위기와 구성에 따라 공연장이 달라지는 것 같은데, 그런 점에 있어서 토요명품이 우면당에서 진행하는 것은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각각의 공연장에서 나오면 바로 보이는 국악 박물관도 위치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도 관람 후에 짧게 박물관도 보았는데, 관람 전에 박물관에 들렸다가 가도 좋기에 이 후기를 보는 다른 관람객께서는 한번 일찍 오시어 관람 전 악기 종류나 생긴 모습을 가까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토요명품은 외국인 관람객도 많기에 끝나고 진행하는 박물관 영문 해설을 듣고 떠나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총 다섯 개의 악/가/무를 보았는데 그 순서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종묘제례악으로 시작하여 가곡, 판소리, 처용무, 민요, 판굿으로 끝으로 갈수록 빨라지는 장단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관람 후 알찼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올해 초 1월쯤 비슷한 곡으로 구성되었을 때 관람했을 당시랑 또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4월 6일 공연의 프로그램명은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으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것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귀로 들을 수 있어 값진 경험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아리랑을 하나만 부르는 것이 아닌 여러 지역의 아리랑(구아리랑, 강원도 아리랑, 진도 아리랑, 정선 아리랑 등)을 불러 국악에 잘 알고 있지 않은 관람객들도 내가 알고 있는 아리랑 말고 다른 아리랑도 있구나하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정
삭제
목록
댓글등록
현재
0
자 (최대 1,000자)
댓글 작성
댓글등록
이전글
2024년 다담의 첫 공연후기 (당황스런 서비스)
다음글
정중동과 여백, 느림의 미학이 살아있는 영산회상을 기대하며...
개인 맞춤 정보 등록
닫기
할인정보
닫기
사진자료선택
닫기
닫기
닫기
좌석배치도 보기
닫기
좌석배치도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