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행사정보

2022 창작악단 기획공연 <한국 작곡가 시리즈I>

한국 작곡가 시리즈

  • 부제목

    한국 작곡가 시리즈

  • 공연기간

    2022-06-21(화) ~ 2022-06-22(수)

  • 공연일시

    이동
  • 공연장소

    예악당

    관람시간

    90분

  • 주최

    국립국악원

  • 가격
     

    A석 30,000원 B석 20,000원
    할인정보

    A석 30,000원  B석 20,000원

    호랑이띠 50%할인

    정가구매시 - 바닥그림유리머그 증정 (선착순 40명 마감)

    [ 티켓오픈 일정 ]

    o 유료회원 예매기간_ 2022.05.17(화) 14:00~

    o 일반회원 예매기간_ 2022.05.18(수) 14:00~

     

     

    할인안내 / ** 50% : * 국립국악원 유료회원(으뜸) - 공연당 5매 * 경로우대자, 국가유공자, 장애인 - 1인 2매 *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 본인한정 / ** 30% : * 국립국악원 유료회원(버금) - 공연당 5매 * 청소년 할인(8세~24세이하/대학생) - 본인한정 * 예술인패스 - 본인한정 * 병역명문가 - 1인 2매 / ** 20% : * 문화릴레이티켓 - 1매 2인 *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 - 구성원 모두 * 임산부(산모카드 소지자) - 본인 한정 / ※ 유료회원 공연 초청권 사용 가능 ※ 할인적용 시 신분증 및 복지카드 지참, 미지참시 현장 차액 발생, 중복 할인 불가
     

  • 문의전화

    02-580-3300

    관람등급

    8세 이상(2017.12.31 이전 출생자)

공연상세

가격/할인정보

A석 30,000원  B석 20,000원

호랑이띠 50%할인

정가구매시 - 바닥그림유리머그 증정 (선착순 40명 마감)

[ 티켓오픈 일정 ]

o 유료회원 예매기간_ 2022.05.17(화) 14:00~

o 일반회원 예매기간_ 2022.05.18(수) 14:00~

 

 

할인안내 / ** 50% : * 국립국악원 유료회원(으뜸) - 공연당 5매 * 경로우대자, 국가유공자, 장애인 - 1인 2매 *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 본인한정 / ** 30% : * 국립국악원 유료회원(버금) - 공연당 5매 * 청소년 할인(8세~24세이하/대학생) - 본인한정 * 예술인패스 - 본인한정 * 병역명문가 - 1인 2매 / ** 20% : * 문화릴레이티켓 - 1매 2인 *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 - 구성원 모두 * 임산부(산모카드 소지자) - 본인 한정 / ※ 유료회원 공연 초청권 사용 가능 ※ 할인적용 시 신분증 및 복지카드 지참, 미지참시 현장 차액 발생, 중복 할인 불가
 

상세내용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기획공연
한국 작곡가 시리즈 I
지휘 박상후 연주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2022.6.21.화~ 6.22.수 19:30 국립국악원 예악당

6.21 김희조 합주곡 1번 이강덕 <메나리조 주제에 의한 피리협주곡> 김영재 <해금협주곡 '공수받이 > 백대웅 <최옥삼류 가야금 산조 협주곡> 백대웅 <연변목가>
6.22
박범순 무 박범훈 25현가야금협주곡 '새산조> 이해식 <젊은이를 위한 춤 '바람의 말 이상규 대금협주곡 대바람소리' 김영동 <단군신화>

공연문의 및 예매 02-580-3300 / www.gugak.go.kr
관람료 A석 3만원 / B석 2만원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기획공연
한국 작곡가 시리즈 I
'국립국악원은 새로운 전통을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1962년 '신국악작곡 공모'를 실시하며 전통음악의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60여년 동안 국악관현악곡을 비롯하여 수많은 창작음악을 탄생시키며 국악의 지평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공연은 오늘의 국악이 있기까지 토대가 되었던 한국창작국악 작곡가들의 작품을 비롯한 명곡을 무대에서 다시 만나는 자리입니다. 창작국악을 태동시킨 한국창작국악 작곡가를 조명하고, 지금까지 사랑받는 그들의 명곡을 만나볼 수 있는 창작악단 기획공연 한국 작곡가 시리즈I)에서 명곡의 깊이 있는 품격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국악누리 특집기사 지금, 다시 고전
글 | 박상후 창작악단 부지휘자

프로그램
지휘 박상후(창작악단 부지휘자) 
연주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6.21(화)
김희조 작곡 《합주곡1번)
이강덕 작곡 메나리조 주제에 의한 피리협주곡) 피리 이종대(전 부산대학교 교수)
김영재 작곡 해금협주곡 '공수받이') 해금 김정림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지도단원)
백대웅 작곡 〈최옥삼류 가야금 산조 협주곡) 가야금 김해숙(한국예술종합학교 명예교수/전 국립국악원장)
백대웅 작곡 〈연변목가)
6.22(수)
박범훈 작곡 〈춘무)
박범훈 작곡 25현가야금협주곡 '새산조') 가야금 박혜리나(중앙대학교 교수)
이해식 작곡 젊은이를 위한 춤 '바람의 말')
이상규 작곡 〈대금협주곡 '대바람소리'), 대금 임재원(서울대학교 교수/ 전 국립국악원장)
김영동 작곡 〈단군신화〉

프로그램 (작곡가 소개)
김희조 (1920~2001)
국악과 양악을 넘나드는 창작국악의 1세대 작곡가이다. 독학으로 음악을 시작하게 된 그는 피아노, 비올라 등 서양악기 연주자겸 편곡자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1958년 KBS방송실내관현악단 상임지휘자로 재직하며 민요를 비롯한 다양한 전통음악을 채보 하고, 서양관현악과 국악의 협연 작품을 선보이며 대중의 큰 호응을 얻었다. 1967년 최초의 국악관현악단인 서울시립국악관 현악단의 상임지휘자로 취임하며, 민요, 산조, 판소리 등 민속악을 편곡한 국악관현악 작품활동을 활발히 하였다. 전통음악 편곡자 로 주목받던 그는 1982년 <합주곡 1번>을 시작으로 합주곡 2번) (1983), 3번(1987), 4번(1988), <축전>(1988) 등을 작곡하며 국악작곡자로서 창작국악관현악의 발전에 기여하였다.

이강덕 (1928 ~ 2007)
김희조와 함께 1세대 창작국악 작곡가로, 창작국악에 협주곡을 도입하여 초석을 다지는 역할을 하였다. 그는 이왕직아악부원양 성소 6기생으로 입학하며 피리를 전공하였고, 졸업 후 이왕직아 악부 악사로 활동하던 1962년, 신국악작곡 공모에서 새하늘로 당선되었다. 이를 계기로 1968년 서울시국악관현악단 가야금 연주자로 입단하여 1988년 정년퇴임까지 염불주제에 의한 환상곡) (1969), <가야금협주곡 1번>(1970년), 메나리조 주제에 의한 피리 협주곡>(1970) 등 수많은 창작국악곡을 탄생시켰다. 그는 작품 안에서 연주자가 형식에 구속받지 않고 자유롭게 감성을 표현 할 수 있도록 하며, 낭만주의적 한국음악을 개척하였다.

백대웅 (1943 ~ 2011)
국악이론의 새로운 지평을 연 국악이론가이자 작곡가이다. 서울대 국악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군악대장, KBS FM차장 등을 역임한 그는 국악이론과 실기에 관한 구체적인 체험을 통해 그의 음악세계를 구축해 나갔다. 폭넓게 학문을 수용하고 새로운 관점 으로 국악이론을 정립하였다는 평가를 받는 그는 1981년 관현악 모음곡 '판놀음'>(1981)을 시작으로 다양한 창작국악 작품을 발표하였다. 〈회혼례를 위한 시나위>(1985), <첼로와 국악관현악 을 위한 협주곡>(1988), <17현 가야금을 위한 산조>(1990) 등 국악관현악, 창작음악극, 교향시 등 다채롭고 폭넓게 작곡활동을 하였다. 특히 국악과 서양음악의 경계를 허물고 국악에도 화려한 화성을 표현하며 누구나 쉽게 작품에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을 써서 창작국악의 저변확대에 기여하였다.

이해식 (1943 ~ 2020)
민속적이고 토속적인 소재를 바탕으로 창작국악에 새로운 음악 어법을 도입한 작곡가이다. 서울대 국악과에서 작곡을 전공한 그는 졸업후 KBS FM에 프로듀서로 입사하였다. 이 시기 방송 제작을 위해 카메라와 녹음기를 둘러메고 전국 곳곳을 누비며, 토속민요와 굿음악을 수집하고 채보하였다. 이러한 작업들은 그만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작품세계를 만들어가는 밑거름이 되었다. 1970년대는 토속민요와 소리를 바탕으로 〈뜰모리> (1976), <밧삭〉 등의 작품을 창작하였고, '80년대 이후에는 굿과 춤을 소재로 삼아 들굿>(1983), 〈관현악을 위한 디스코) (1987), 〈젊은이를 위한 춤 바람의 말〉(1992) 등의 작품을 창작 하였다. 그는 단순한 전통의 변주와 차용을 넘어 창작국악의 현대화를 위해 앞장섰다.

이상규 (1944~2010)
지휘자이자 작곡가로 10대 때부터 작곡활동을 시작하였다. 1958년 국악사양성소 4기생으로 입학하여 대금을 전공하고, 1962년 신국악작곡공모 <하늘의 꿈으로 입상하며 작곡가의 길을 걷게 되었다. 그의 작품활동에서 궁중음악 중심의 국악사양성소 교육과정은 초창기 그의 작품세계에 큰 영향을 주었다. 〈춘앵전) (1965), <자진한잎〉, 〈대바람소리>(1970) 등의 초창기 작품은 궁중음악풍의 장중하고 유려한 선율이 특징이다. 이후 민속악에 기반을 둔 (16개 타악기를 위한 시나위>(1976), <푸살과 진쇠 장단에 의한 관현악>(1985) 등 섬세한 민속장단을 감각적으로 사용한 작품을 탄생시켰다. 그의 작품은 1백 여곡에 달하는데, 특히 1978년 발표한 〈대금협주곡 대바람소리>는 대금 정악의 우아하고 장중한 특징을 극대화한 작품으로 제2회 대한민국 작곡상 최우수상(대통령상)을 수상하며 현재까지도 큰 사랑을 받으며 널리 연주되고 있다.

김영재 (1947~)
연주와 작곡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곡가이다. 국가무형문화재 거문고산조 예능보유자인 그는 어린시절 한국국악예술학교에 입학하여 신쾌동, 지영희 명인에게 해금, 거문고를 배웠다. 악기, 무용, 성악 등 다방면에 다재다능했던 그는 악기와 구음으로 연습 하다 마음에 드는 가락을 녹음해 두었고, 이는 작곡의 시작이 되었다. 대학원에서 서양작곡을 전공하며 산조를 비롯하여 국악 기와 서양악기를 대비시킨 이중주곡, 관현악곡 등 현재까지 150 여곡이 넘는 다양한 창작국악곡을 탄생시켰다. 민속악의 토리와 장단에 기반하여 작곡한 해금독주곡 〈조명곡>(1985)과 적념) (1989), 경서도지방의 굿 선율을 해금협주곡으로 작곡한 해금 협주곡 공수받이> (1989)는 그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박범훈 (1948~)
한국음악의 독보적인 연주자이자 지휘자이자 작곡가이다. 전통 예술가 집안에서 성장한 그는 학창시절 무악(巫樂)의 대가였던 지영희 선생께 피리를 배우며 독보적인 그만의 피리 연주세계를 구축하였다. 1968년 멕시코올림픽, 1972년 삿포로 동계올림픽 등에 참가하며 세계적인 무대로 발돋움한 그는 전통에 기반한 현대적이고 세련된 작품을 창작하는 데에도 매진하였다. <꽃과 잎〉 (1969년〉, 〈사의 승무〉(1973년) 등 다양한 작품활동과 함께 중앙대 대학원과 일본 무사시노 음대 대학원에서 작곡전공하며 끊임없는 배움을 이어나갔다. 그는 최초의 민간 국악관현악단인 중앙국악관현악단을 창단하고 신모듬〉(1987년), 신내림) 등 실험적 작품들을 통해 새로운 창작방법론을 제시하며 국악관현 악의 선도적 역할을 하였다. 또한 한·중·일 민족악기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아시아'를 창단하여 세계 여러 나라와 교류하며 전통 을 새롭게 조명하며 전통음악의 외연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김영동 (1951~)
김영동 선생은 전통음악의 대중화에 앞장선 작곡가이다. 김성진, 한범수 명인을 사사하고 서울대에서 대금을 전공한 그는 독일에서 음악이론을 공부하며 음악세계를 구축해나갔다. 1978년 동요풍의 노래인 <개구리 소리>, <누나의 얼굴을 발표하며 작곡가로 데뷔하였다. 이후 영화, 연극, 드라마 등의 분야로 음악 작업의 영역을 넓혀나갔는데, 영화 '씨받이’, ‘태’ 등 영화음악에 국악을 활용하며, 국악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소설가 황석영의 희곡 「장산곶 매」를 소재로 합창과 독창이 관현악과 교차되는 형식의 〈매굿>(1983), 아악과 민속악 선율을 융합시킨 〈단군신화〉 (1983)와 같은 국악관현악 대곡을 작곡하고, 수제천을 신디사 이저로 풀어내는 등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음악작업을 하였다. 국악이 전통 보존에만 집중되지 않고 현대에 맞게 대중과 소통 하며 변화되어야한다고 말하는 그는 현재도 창작국악의 실험적 작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벤트
선물 받거나, 할인 받거나
스노우캣 바닥그림 유리머그 증정!!
<한국작곡가시리즈I> 티켓 정가 구입 시 선물로 드립니다.
※ 티켓오픈 후 선착순 40명

호랑이띠 50% 할인 
올해 열리는 창작악단 공연은 모든 호랑이띠 관람객에게 50%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본인한정 - 62, 74, 86, 98, 10년생 등 / 당일 현장에서 증빙자료 제시 필수

조기예매 30% 할인 6월 6일까지 조기예매시 (1인 2매)

티겟할인 안내
50%
으뜸회원-1인 5매
교총-1인 2매
장애인/유공자-1인 2매
경로-1인 2매
문화누리 카드 소지자-본인만
호랑이띠 할인 (62, 74, 86, 98, 10년생)-본인만
단체-10명이상

30%
버금회원-1인 5매
병역명문가-1인 2매
예술인패스-본인만
청소년할인 (8세~24세) -본인만
조기예매 할인 (6.6 까지 예매시)-1인 2매

30%
문화릴레이-1인 2매
다둥이 행복카드-구성원 모두
* 할인적용 시 신분증 및 복지카드 등 증빙자료를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지참시 현장에서 차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국립국악원

관람후기

0건 (1 / 0페이지)
관람후기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해당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대평

기대평작성

공연장정보

예악당 좌석배치도, 총 658석, 장애인석 제외된 수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휠체어)석 : 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예악당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 나, 다, 라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습니다. 또한 2층 나, 다열 뒤편이자 가열 17~19행, 라열 16~18행 사이에 '조명, 영상, 음향조정실'이 있습니다. 
							출입구 위치입니다. 1층은 가열 7~9행 우측, 라열 7~9행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은 가열 16~18행 좌측, 라열 15~17행 우측에 있습니다. 3층은 가열과 라열 가장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장애인(휠체어)석은 2군데 위치해있습니다. 1층 가열과 라열 1행의 앞부분에 4석씩 있으며, 2층 라열 출입구 앞에 6석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1,2층을 가,나,다,라열 순서로 먼저 안내드린 후, 3층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4번, 5~9번, 2행 10~13번, 14~18번, 3행 19~23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4~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 2층은 12행부터 19행까지입니다. 12행 91~94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5~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6행 130~139번, 17행 140~145번, 18행 146~151번, 19행 152~157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5번, 6~9번, 2행 10~14번, 15~18번, 3행 19~22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3~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2층은 12행부터 18행까지입니다. 12행 91~95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6~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5행 뒤편에 장애인석(휠체어석)이 있습니다. 16행 138~143번, 17행 144~149번, 18행 150~15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은 가,나,다,라열과 별좌,별우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라열 1~3행은 나,다열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 좌측에 '별좌'(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2번, 13~14번입니다. 
							3층 우측에 '별우'(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0번입니다. 별우 좌석 앞부분에 '국악FM방송실'이라는 곳이 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악당 좌석배치도, 총 658석, 장애인석 제외된 수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휠체어)석 : 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예악당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 나, 다, 라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습니다. 또한 2층 나, 다열 뒤편이자 가열 17~19행, 라열 16~18행 사이에 '조명, 영상, 음향조정실'이 있습니다.

출입구 위치입니다. 1층은 가열 7~9행 우측, 라열 7~9행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은 가열 16~18행 좌측, 라열 15~17행 우측에 있습니다. 3층은 가열과 라열 가장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장애인(휠체어)석은 2군데 위치해있습니다. 1층 가열과 라열 1행의 앞부분에 4석씩 있으며, 2층 라열 출입구 앞에 6석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1,2층을 가,나,다,라열 순서로 먼저 안내드린 후, 3층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4번, 5~9번, 2행 10~13번, 14~18번, 3행 19~23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4~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 2층은 12행부터 19행까지입니다. 12행 91~94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5~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6행 130~139번, 17행 140~145번, 18행 146~151번, 19행 152~157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5번, 6~9번, 2행 10~14번, 15~18번, 3행 19~22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3~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2층은 12행부터 18행까지입니다. 12행 91~95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6~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5행 뒤편에 장애인석(휠체어석)이 있습니다. 16행 138~143번, 17행 144~149번, 18행 150~15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은 가,나,다,라열과 별좌,별우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라열 1~3행은 나,다열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 좌측에 '별좌'(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2번, 13~14번입니다.

3층 우측에 '별우'(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0번입니다. 별우 좌석 앞부분에 '국악FM방송실'이라는 곳이 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매유의사항

예매방법

공연 예매 방법은 아래와 같은 단계를 통해 이루어 집니다.

  • 1

    공연장선택

  • 2

    날짜/시간선택

  • 3

    좌석 선택

  • 4

    인원 및 할인선택

  • 5

    결제정보 입력

  • 인터넷 예매

    예매마감시간

    공연일 전일 18시까지

    예약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공연 일자, 좌석 선택 결제방법 선택 후 결제
  • 전화 예매

    예매마감시간

    공연일 전일 18시까지

    예약방법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카드결제 불가/현금 송금만 가능
  • 방문 예매

    예매마감시간

    공연일 전일 18시까지

    예약방법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공휴일, 일요일 휴무)
  • 예매시 유의사항
  • 일부 해외 발행 카드는 결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공연일 전일 18시까지 예매 및 취소/환불이 가능합니다 예매 마감 후에는, 공연 1시간 전 선착순 매표소 현장 구매

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구분 환불 수수료 비고
관람일 10일 전까지 수수료 없음 예) 6월 24일 공연일 경우 6월 14일(18:00시)까지 취소시 전액 환급
관람일 3일 전까지 10% 공제 후 환급  
관람일 2일 전 ~ 1일전
마감시간 전까지
20% 공제 후 환급
공연 당일 취소/변경/환불 불가
취소/변경/환불 마감 시간 공연 전날 (18:00) 까지 고객지원팀 전화 및 방문은 근무시간 (09:00 ~ 18:00) 이내 환불 가능

※ 취소 및 환불은 선택한 결제 수단으로 취소/환불이 가능합니다.

예매 취소/환불 마감 시간 및 수수료 안내

※ 공연일 전일 18시까지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 예매 취소/환불 마감시간 이후, 전액 환불 불가합니다.

※ 고객지원팀 방문 결제한 경우, 업무시간(월~토, 9:00~18:00/점심시간 제외)에 방문 취소해야 합니다.

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