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상세
가격/할인정보
A석 20,000원 B석 10,000원
[50% 할인]
- 경로우대자 및 동반 1인
- 국가유공자 및 동반 1인
- 문화 패스(24세이하 또는 대학 학생증 소지자)
- 병역이행명문자 및 동반 1인
- 사회취약계층
- 예술인 패스
- 장애인 및 동반 1인
- 으뜸회원(공연당5매)
[30% 할인]
- 국악지음 회원
- 버금회원(공연당5매)
[20% 할인]
- 문화릴레이티켓 소지자
- 산모카드,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
- 신세계카드 결제자
- 아시아나항공 탑승권 소지 고객(탑승 7일이내)
- 일반 20명 이상 단체
** 중복 할인 불가
** 할인적용 시 신분증 및 복지카드 지참
** 미지참 시 현장 차액발생
상세내용
2015 토요명품공연
세계문화유산에 빛나는, 한국전통예술의 걸작들을 만나다. Saturday Performance of Korean Music & Dance
2015.1.3 - 12.26 매주토요일 오후3시 Every Staurday PM 3:00
국립국악원 우면당, 예악당 Umyeondang(Small Hall) Yeakdang(Main Hall) National Gugak Center
원하는 것 그 이상의 만족과 격조 높은 시간을 드리는 2015 토요명품공연
애호가를 위한 악.가.무 종합프로그램 좋아하는 종목 골라 보기
악단별 명품 프로그램 정악단, 민속악단, 무용단,창작악단의 명품 레퍼토리
전문가의 해설이 있는 유네스코 지정 인류무형문화유산 프로그램 세계속의 우리 유산
2015 토요명품공연 일정표
월 | 일 | 유형 | 공연내용 |
---|---|---|---|
1월 | 3 | 유산 A형 | 종묘제례악, 판소리(춘향가 中 군로사령이 춘향 잡으러가는 대목), 처용무, 가곡(언락,우락), 영산재(작법) |
10 | 종합 가형 | 수제천, 가야금병창(적벽가 中 화룡도), 무산향, 정상지곡, 다섯 악기를 위한 몽금포타령(백대웅 작곡), 장한가, 판굿 | |
17 | 종합 나형 | 산조합주, 서도민요(산염불,자진염불,자진난봉가,사설난봉가), 수룡음4중주, 다스름과 태평가, 포구락, 다섯 악기를 위한 저녁노래Ⅴ(이건용 작곡), 동래학춤 | |
24 | 종합 다형 | 보허자, 피리산조, 공막무, 남도민요(화초사거리), 영산회상 상령산, 접동새(계성원 작곡), 설장구춤 | |
31 | 종합 라형 | 대풍류, 시조(정월이,바람도), 가인전목단, 해금산조, 천년만세, 푸른잉어(김현정,윤은자 작곡), 부채춤 | |
2월 | 7 | 종합 마형 | 여민락, 허튼가락, 박접무, 서도잡가(국문뒷풀이), 대금독주, 젖은 옷소매(임준희 작곡), 진도북춤 |
14 | 종합 바형 | 학연화대합설, 용서하고픈 기억(류형선 작곡), 시나위, 계락ㆍ편, 승무, 현악취타, 사물놀이 | |
21 | 종합 가형 | 수제천, 가야금병창(민요 제주남풍가 등), 살풀이, 정상지곡, 다섯 악기를 위한 몽금포타령(백대웅 작곡), 장한가, 판굿 | |
28 | 유산 B형 | 종묘제례악, 판소리(적벽가 中 군사점고 대목), 처용무, 아리랑, 강강술래 | |
3월 | 7 | 민속 A형 | 명품 레퍼토리 : 삼도설장구 합주, 호남우도굿과 웃다리풍물 짝쇠, 농부가, 판굿 |
14 | 종합 나형 | 산조합주, 경기민요(한오백년,강원도아리랑,뱃노래,잦은뱃노래), 수룡음4중주, 다스름과 태평가, 포구락, 다섯 악기를 위한 저녁노래Ⅴ(이건용 작곡), 동래학춤 | |
21 | 종합 다형 | 보허자, 대금산조, 공막무, 남도굿거리, 영산회상 상령산, 접동새(계성원 작곡), 설장구춤 | |
28 | 무용 A형 | 명품 레퍼토리 : 태평성대, 사랑가, 장한가, 설장구춤, 황창의 비, 부채춤, 소고춤 | |
4월 | 4 | 종합 라형 | 대풍류, 가사(춘면곡), 가인전목단, 가야금산조, 천년만세, 푸른 잉어(김현정,윤은자 작곡), 부채춤 |
11 | 종합 마형 | 여민락, 허튼가락, 박접무, 서도잡가(국문뒷풀이), 피리독주, 젖은 옷소매(임준희 작곡), 진도북춤 | |
18 | 정악 A형 | 명품 레퍼토리 : 『고종대례의궤』에 나타난 고종황제등극식 | |
25 | 종합 바형 | 학연화대합설, 용서하고픈 기억(류형선 작곡), 경기잡가(출인가), 계락ㆍ편, 승무, 현악취타, 사물놀이 | |
5월 | 2 | 유산 A형 | 종묘제례악, 판소리(심청가 中 황성 가는 대목), 처용무, 가곡(소용,환계락), 영산재(작법) |
9 | 종합 가형 | 수제천, 가야금병창(적벽가 中 화룡도), 무산향, 정상지곡, 다섯 악기를 위한 몽금포타령(백대웅 작곡), 장한가, 판굿 | |
16 | 종합 나형 | 산조합주, 서도민요(산염불,자진염불,자진난봉가,사설난봉가), 수룡음4중주, 다스름과 태평가, 포구락, 다섯악기를 위한 저녁노래Ⅴ(이건용 작곡), 동래학춤 | |
23 | 무용 B형 | 명품 레퍼토리 : 태평성대, 사랑가, 장한가, 설장구춤, 황창의 비, 부채춤, 소고춤 | |
30 | 창작 A형 | 명품 레퍼토리 : 관현악 청산(김대성 작곡), 양금협주곡(박병오 작곡), 해금협주곡 활의 노래(이정면 작곡), 아쟁 협주곡(류형선 작곡), 관현악 남도아리랑(백대웅 작곡) | |
6월 | 6 | 종합 다형 | 보허자, 거문고산조, 공막무, 남도민요(새타령), 영산회상 상령산, 접동새(계성원 작곡), 설장구춤 |
13 | 종합 라형 | 대풍류, 시조(월정면,석인이), 가인전목단, 아쟁산조, 천년만세, 푸른잉어(김현정,윤은자 작곡), 부채춤 | |
20 | 종합 마형 | 여민락, 허튼가락, 박접무, 서도잡가(국문뒷풀이), 대금독주, 젖은 옷소매(임준희 작곡), 진도북춤 | |
27 | 유산 B형 | 종묘제례악, 판소리(수궁가 中 약성가 대목), 처용무, 아리랑, 강강술래 | |
7월 | 4 | 종합 바형 | 학연화대합설, 용서하고픈 기억(류형선작곡), 시나위, 계락ㆍ편, 승무, 현악취타, 사물놀이 |
11 | 종합 가형 | 수제천, 가야금병창(민요 제주남풍가 등), 살풀이, 정상지곡, 다섯 악기를 위한 몽금포타령(백대웅 작곡), 장한가, 판굿 | |
18 | 종합 나형 | 산조합주, 경기민요(한오백년,강원도아리랑,뱃노래,잦은뱃노래), 수룡음4중주, 다스름과 태평가, 포구락, 다섯 악기를 위한 저녁노래Ⅴ(이건용 작곡), 동래학춤 | |
25 | 정악 B형 | 명품 레퍼토리 : 수제천, 생소병주, 현악제주(취타,절화), 대금독주(청성곡), 가사(죽지사), 춘앵전, 세악합주 정상지곡(도드리,돌장,상현도드리), 보허자 | |
8월 | 1 | 창작 A형 | 명품 레퍼토리 : 관현악 청산(김대성 작곡), 양금협주곡(박병오 작곡), 해금협주곡 활의 노래(이정면 작곡), 아쟁협주곡(류형선 작곡), 관현악 남도아리랑(백대웅 작곡) |
8 | 민속 B형 | 명품 레퍼토리 : 무속기악합주, 판소리(적벽가 中 군사설움대목), 산조독주, 가야금병창과 기악, 경서도 민요, 태평소와 사물, 작은창극(춘향가 중 이 도령과 방자 만나는 대목) | |
15 | 종합 다형 | 보허자, 피리산조, 공막무, 남도굿거리, 영산회상 상령산, 접동새(계성원 작곡), 설장구춤 | |
22 | 종합 라형 | 대풍류, 시조(어와청춘,학타고), 가인전목단, 대금산조, 천년만세, 푸른잉어(김현정,윤은자 작곡), 부채춤 | |
29 | 유산 A형 | 종묘제례악, 판소리(흥보가 中 제비노정기 대목), 처용무, 가곡(언롱,계락), 농악(판굿) | |
9월 | 5 | 종합 마형 | 여민락, 허튼가락, 박접무, 서도잡가(국문뒷풀이), 피리독주, 젖은 옷소매(임준희 작곡), 진도북춤 |
12 | 민속 C형 | 명품 레퍼토리 : 판소리, 민요, 병창 관현악을 만나다 | |
19 | 창작 B형 | 명품 레퍼토리 : 다랑쉬(김대성 작곡), 나무가 있는 언덕(류형선 작곡), 다섯 악기를 위한 몽금포타령(백대웅 작곡), 달하(임준희 작곡), 아리랑을 펼치다(이지혜 작곡), 신 관동별곡(백대웅 작곡) | |
26 | 종합 바형 | 학연화대합설, 용서하고픈 기억(류형선 작곡), 경기잡가(출인가), 계락ㆍ편, 승무, 현악취타, 사물놀이 | |
10월 | 3 | 종합 가형 | 수제천, 가야금병창(적벽가 中 화룡도), 무산향, 정상지곡, 다섯 악기를 위한 몽금포타령(백대웅 작곡), 장한가, 농악(판굿) |
10 | 무용 C형 | 명품 레퍼토리 : 궁중무용과 그의 변주 궁중검무,황창의 비, 처용무, 오우의 춤, 아박무, 상혼, 무당춤, 초무 | |
17 | 창작 C형 | 명품 레퍼토리 : 현재로 온 산조 - 서양악기로 연주하는 산조와 국악관현악의 협연무대 | |
24 | 종합 나형 | 산조합주, 서도민요(산염불,자진염불,자진난봉가,사설난봉가), 수룡음4중주, 다스름과 태평가, 포구락, 다섯 악기를 위한 저녁노래Ⅴ(이건용 작곡), 동래학춤 | |
31 | 유산 B형 | 종묘제례악, 판소리(수궁가 中 고고천변 대목), 처용무, 아리랑, 농악(판굿) | |
11월 | 7 | 정악 C형 | 명품 레퍼토리 : 여민락, 현악(본령), 여민락만, 치화평과 취풍형, 해령, 종묘제례악 |
14 | 종합 다형 | 보허자, 가야금산조, 공막무, 남도민요(화초사거리), 영산회상 상령산, 접동새(계성원 작곡), 설장구춤 | |
21 | 종합 가형 | 수제천, 가야금병창(적벽가 中 화룡도), 무산향, 정상지곡, 다섯 악기를 위한 몽금포타령(백대웅 작곡), 장한가, 농악(판굿) | |
28 | 종합 나형 | 산조합주, 서도민요(산염불,자진염불,자진난봉가,사설난봉가), 수룡음4중주, 다스름과 태평가, 포구락, 다섯 악기를 위한 저녁노래Ⅴ(이건용 작곡), 동래학춤 | |
12월 | 5 | 종합 라형 | 대풍류, 가사(황계사), 가인전목단, 해금산조, 천년만세, 푸른잉어(김현정,윤은자 작곡), 부채춤 |
12 | 종합 마형 | 여민락, 허튼가락, 박접무, 서도잡가(국문뒷풀이), 대금독주, 젖은 옷소매(임준희 작곡), 진도북춤 | |
19 | 종합 바형 | 학연화대처용무합설, 용서하고픈 기억(류형선 작곡), 시나위, 계락ㆍ편, 승무, 현악취타, 사물놀이 | |
26 | 유산 A형 | 종묘제례악, 판소리(심청가 中 심봉사 눈뜨는 대목), 처용무, 가곡(초수대엽,두거), 농악(판굿) |
공연장정보

예악당 좌석배치도, 총 658석, 장애인석 제외된 수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휠체어)석 : 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예악당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 나, 다, 라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습니다. 또한 2층 나, 다열 뒤편이자 가열 17~19행, 라열 16~18행 사이에 '조명, 영상, 음향조정실'이 있습니다.
출입구 위치입니다. 1층은 가열 7~9행 우측, 라열 7~9행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은 가열 16~18행 좌측, 라열 15~17행 우측에 있습니다. 3층은 가열과 라열 가장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장애인(휠체어)석은 2군데 위치해있습니다. 1층 가열과 라열 1행의 앞부분에 4석씩 있으며, 2층 라열 출입구 앞에 6석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1,2층을 가,나,다,라열 순서로 먼저 안내드린 후, 3층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4번, 5~9번, 2행 10~13번, 14~18번, 3행 19~23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4~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 2층은 12행부터 19행까지입니다. 12행 91~94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5~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6행 130~139번, 17행 140~145번, 18행 146~151번, 19행 152~157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5번, 6~9번, 2행 10~14번, 15~18번, 3행 19~22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3~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2층은 12행부터 18행까지입니다. 12행 91~95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6~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5행 뒤편에 장애인석(휠체어석)이 있습니다. 16행 138~143번, 17행 144~149번, 18행 150~15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은 가,나,다,라열과 별좌,별우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라열 1~3행은 나,다열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 좌측에 '별좌'(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2번, 13~14번입니다.
3층 우측에 '별우'(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0번입니다. 별우 좌석 앞부분에 '국악FM방송실'이라는 곳이 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매유의사항
예매방법
공연 예매 방법은 아래와 같은 단계를 통해 이루어 집니다.
-
1
공연장선택
-
2
날짜/시간선택
-
3
좌석 선택
-
4
인원 및 할인선택
-
5
결제정보 입력
-
인터넷 예매
예매마감시간
공연일 전일 18시까지예약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공연 일자, 좌석 선택 결제방법 선택 후 결제 -
전화 예매
예매마감시간
공연일 전일 18시까지예약방법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카드결제 불가/현금 송금만 가능 -
방문 예매
예매마감시간
공연일 전일 18시까지예약방법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공휴일, 일요일 휴무)
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예매방법 | 인터넷 예매 | 전화예매 | 방문예매 |
---|---|---|---|
취소방법 |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계좌 입금 시, 본인 명의 계좌번호 기재 |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 일주일 이내 환불 |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 공휴일,일요일 휴무) 관람권(티켓) 지참 필수 |
취소변경 가능시간 |
공연 전일 18시까지 ※ 패키지 티켓: 패키지 첫 공연 시작 전날 18시까지 취소/환불 ※ 해당 시간 이후, 변경/취소/환불 불가 |
||
유의사항 |
- 환불 금액 입금은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