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연/행사정보

2025 한음 명무 명창전 [대관공연]

2025 한음 명무 명창전

  • 부제목

    2025 한음 명무 명창전

  • 공연기간

    2025-02-14(금) ~ 2025-02-14(금)

  • 공연일시

    이동
  • 공연장소

    예악당

    관람시간

    90분

  • 주최

    락음국악단

  • 주관

    락음국악단

  • 후원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 아트밸리

  • 문의전화

    010-4621-5498

    관람등급

    8세 이상(2018.12.31 이전 출생자)

공연상세

가격/할인정보

A석 10만원

상세내용

2025 한음 명무 명창전
2025년 02월 14일 (금요일) 19:30분 국립국악원 예악당

김수연 | 판소리
백경우 | 승무.살풀이춤
이미주 | 춘앵전
최은규 | 태평무
특별출연 | (사)정재연구회, 화동정재예술단

주최.주관
락옴국악단

후원
제과전문그룹 CROWN 해태
아트밸리

예매
interpark

티켓 | 전석 100,000원
예매 문의 | 010-4621-5498

2025 한음 명무 명창전은 
2024년 1월부터 2025년 1월 1일까지 공연예술통합전산망 통계에 따르면 한국음악.한국무용 공연에서 
10만원 이상의 티켓이 판매된 건수는 총 15,765건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같은 기간 판매 되었던 뮤지컬 티켓 판매
2,105,909건 대중음악 티켓 판매 4,275,128건과 비교하였을 때 총 0.25%에 해당이 되는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출처 : 공연예술통합전산망)

최근 몇 해 동안 전통예술이 그 진가를 온전히 인정받지 못하고 적절한 평가에서 멀어진 안타까운 현실과 
많은 전통 공연들이 낮은 관심과 함께 소홀히 여겨지며 우리의 문화유산이 지닌 고유의 품격과 가치를 널리 
알리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2025 한음 명무 명창전은 전통예술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첫걸음으로 마련되었다.

프로그램 소개 
1. 학연화대가인전목단합설 - (사)정재연구회, 화동정재 예술단
2. 살풀이춤 - 백경우
3. 태평무 - 최은규 
4. 단가 벗님가, 수궁가 중 범내려온다 - 김수연 
5. 춘앵전 - 이미주 
6. 승무 - 백경우

1. 학연화대가인전목단합설 
학무와 연화대무, 가인전목단을 붙여서 합설로 구상한 작품이다.
한 쌍의 두마리 학이 나와 아름답고 환상적인 춤을 추다가 연꽃을 쪼아 두 동녀가 나오며 학은 놀라 사라지고,
어여쁜 여령 화동들의 연화대무가 펼쳐진다. 이어서 만개한 목단화준을 둘러싸고 가인들이 들어와 춤을 추면서 
화준에 꽃아 놓은 꽃을 어르며 한가지씩 뽑아 들고 화려하고 아름다운 춤을 추는 작품이다.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궁중에서 나례와 같은 중요한 행사에서 사용된 정재로 학은 장생과 고귀함을,
연화대는 신선함을 상징하고, 가인전목단의 목단꽃은 부귀와 영화를 상징하므로 이를 통해 왕실의 무병장수와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국가의 번영을 바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향악정재 학연화대처용무합설이 있으나 오늘 무대에서는 학, 연화대, 가인전목단을 붙여 복합적으로 재구성하였고,
정월 대보름을 맞이하여 묵은 액을 풀고 을사년 한해 모두의 무병장수와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보았다.

출연
* 학무 | 김혜승 이채영
* 연화대 
동녀 | 송시온 이서희 
여령 | 박하현 이단비 장연우 정하윤 장희윤 민혜원 
* 가인전목단 | 변현조 윤상미 이나윤 김희원 이채영 정민지 김동미 남궁선 송혜란 유수현 

2. 살풀이춤 
국가무형유산 이매방 선생의 살풀이춤은 고도로 다듬어진 전형적인 기방예술로서 한과 신명을 동시에 지닌 신비한 느낌을 
주는 춤이다. 특히, 선생의 살풀이춤은 정직미의 단아한 멋과 함께 정과 한이 서린 비장미가 몸에 스며 있다.
살풀이춤은 일명 수건춤이라고도 할 만큼 수건이 이춤에서는 긴요한 춤사위 구실을 한다.
춤사위 기교 가운데 들고 추었던 수건을 자리에 떨어뜨리고 다시 이를 주워 올려 드는데,
떨어뜨릴 때는 불운의 살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다시 수건을 주워들 때는 행운을 가져오게 한다는 춤의 길을 예언하는
상징적 뜻도 음미할 점이라 하겠다. 선생의 살풀이춤의 특징은 맺고 풀어냄이 기본이 되면서 춤사위 하나하나,
손끝에서 발끝까지 에너지가 표출된다. 그리고 동작의 연결은 전혀 무리가 없는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대삼소삼의 구분이 
분명하여, 그 강약의 흐름속에서 맺고 푸는 데에 이 춤의 품격이 있다.

출연 
살풀이춤 | 백경우
- 국가무형유산 승무 이수자
- 국가무형유산 살풀이춤 이수자 
- 제 15회 명창 박록주 전국국악대전 대통령상 수상

구음 | 방수미 
- 전 국립민속국악원 창극단 악장
- 전 전주편소리합창단 단장 
- 2016년 제 17회 박동진 판소리명창명고대회 명창부분 대통령상 

3. 태평무
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태평무(강선영류)는 나라의 평안과 태평성대를 기리는 뜻을 가진 장엄하고 평화로운 춤이다.
1930년대 무용가이며 명고수였던 한성준이 경기 도당굿의 무속장단과 무속춤을 무대예술로 재구성한 예술적 춤이라 할 수 있다. 왕비의 복장을 하여 궁중풍의 웅장하고 화려함을 보여 주며, 춤장단은 낙궁, 터벌림, 도살풀이 등으로 다른 춤장단에 비해
구성이 복잡하고 까다롭다. 장단의 변화와 함께 겹걸음, 잔걸음, 무릎 들어걷기, 뒤꿈치 꺽기 등 디딤새의 기교가 현란하면서도
조급하지 않은 절제미를 보여준다. 의젓하면서도 경쾌하고 가볍고도 절도 있게 몰아치는 발디딤새가 신명 나고 기량의 과시가
돋보이는 춤이다. 정, 중, 동의 미적형식을 가진 완벽한 춤이라 할 수 있다.

출연
태평무 | 최은규
- 국가무형유산 태평무 이수자
- 전 서울시립무용단 단원
- 아리무용단 대표

상좌 | 김주희 
- 춤이음무용단 단원
- 경희대학교 학사졸업 및 동 대학원 석사 수료 

4. 단가 벗님가, 수궁가 중 범내려온다
수궁가는 판소리 다섯 마당 중 하나로 별주부가 병든 용왕을 살리기 위해 토끼 간을 구하려 육지로 나가 
토끼를 꾀어 오지만, 토끼는 임기응변으로 용왕을 속이고 다시 살아 육지로 돌아가는 내용이다.
이처럼 용왕에 대한 별주부의 충성을 노래하는 수궁가는 삼강오륜 중 군신유의에 해당한다.
육지로 나온 별주부가 토생원을 부른다는 것이 호생원이라 잘못 부르자, 호랑이가 듣고 내려오는 대목부터
별주부와 토끼가 만나는 대목까지 부른다.

출연
판소리 | 김수연 
- 국가무형유산 판소리 예능 보유자 
- (사)미산제수궁가보존회 이사장 
- 제 33회 동리대상 수상 

고수 | 강태관 
- 제 36회 전주대사습놀이 일반부장원
- 2010 전국국악대제전 판소리 일반부 최우수상
- 2010 춘향전국국악대회 판소리 일반부 최우수상 

5. 춘앵전
향악정재인 춘앵전은 조선 순조 28년(1828) 효명세자가 그의 어머니 순원숙황후의 보령 40세를 경축하기 위해
정재로 창제하였다고 전한다. 여섯자의 화문석 위에서 무동 또는 여령이 추는 독무로 전통무용 중에서도 풍류스럽고
시적인 춤사위 용어를 가장 많이 쓰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화전태의 미롱은 우아하게 미소를 띠는 장면으로,
이춤의 백미를 이룬다. 특히 화전태는 흰 이를 보이지 않고 곱게 웃는 것이 매력이다. 의상은 꾀꼬리를 상징하는 노랑색
앵삼에 화관을 머리에 쓰고 초록색 띠를 양어깨에 두르고 붉은 띠를 허리에 매고 오색한삼을 손목에 끼고 추는 우아한 춤이다.

빙정월하보 고을사 달빛아래 걸으니
나수무풍경 비단 옷소매에 바람이 일렁이네
최애화전태 꽃앞의 자태 참으로 사랑스러우니
군왕자임정 군왕께서도 다정을 맡기고 계시네

출연
춘앵전 | 이미주
- 국가무형유산 종묘제례악 일무 이수자
- (사)정재연구회 예술감독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6. 승무
승무는 힘과 신명이 뛰어난 춤사위, 굽히고 돌리는 연풍대와 호화로운 장삼놀음, 춤의 경건함을 밟아가는 듯 
매서운 발디딤새, 그리고 가슴을 울리고 영혼마저 뒤엎어 버릴 듯 세차고 풍요하면서도 멋들어진 북가락은 보는이
모두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예의 경지를 보여주는 춤이다. 고 이매방 선생의 세찬 장삼놀음은 장삼이 마치 저 혼자
살아 있는 양 소매 끝까지 힘이 닿고 움직임이 일어난다. 용트림처럼 세찬 힘으로 구불거리기도 하고 새의 날개짓처럼
가볍게 허공을 가르는 모습이 마치 장삼의 끝부분 한 조각까지도 춤추는 사람의 심경이 닿아 있는 듯 살아있다.
또한, 북놀음은 승무의 절정으로 현란하면서도 세찬 북가락이 보이는 소리를 만들어내고 들리는 춤의 경지에 이르게 한다.

출연
승무 | 백경우
- 국가무형유산 승무 이수자
- 국가무형유산 살풀이춤 이수자
- 제 15회 명창 박록주 전국국악대전 대통령상 수상

공연 관람 안내
-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가급적 공연 시작 10분 전에는 공연장에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객석 입장 규정 미숙지로 인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람자 본인에게 있으며 예매한 티켓의 취소, 환불, 변경은 불가합니다.

공연장 이용 안내
- 물품 보관은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공연장 내 생수를 제외한 모든 음식물 및 꽃다발, 소리나 불빛이 나는 도구 등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는
  물품의 반입이 불가합니다.
- 축하 화환 등은 공연장 반입이 금지되어 있어 정중히 사양합니다. 마음만 감사히 받겠습니다.
  공연장으로 배송되는 모든 화환한 일괄 폐기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티켓 수령 안내
- 예매 티켓 수령은 공연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 가능합니다.
- 할인 증빙이 필요한 티켓은 매표소에서 증빙자료 확인 후 수령이 가능하며, 미지참 시 정가에 대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증빙자료 미지참으로 인한 현장에서의 할인 변경이 불가합니다.)
- 현장에서는 할인율 변경 및 공연 당일 취소, 환불, 변경이 불가합니다.
- 취소 마감시간 이후에는 예매 티켓의 취소, 환불, 변경이 모두 불가합니다.
- 휠체어석 문의는 담당자(010-4621-5498)에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할인율 안내 
할인율 할인명 할인대상 증빙서류 비고
80% 영재국악(한음)회 영재국악(한음)회 티켓소지자 티켓현장지참 본인만가능
70% 경로우대자 만65세이상 신분증 본인만가능
70% 장애인 복지카드소지자 복지카드장애인등록증 1인2매
70% 국가유공자 국가보훈등록증소지자 국가보훈등록증 1인2매
70% 청소년 2000년생~2007년생 학생증 1인2매
70% 단체예매 20인이상예매자 당일예매내역확인

관람후기

0건 (1 / 0페이지)
관람후기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해당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대평

기대평작성

공연장정보

예악당 좌석배치도, 총 658석, 장애인석 제외된 수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휠체어)석 : 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예악당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 나, 다, 라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습니다. 또한 2층 나, 다열 뒤편이자 가열 17~19행, 라열 16~18행 사이에 '조명, 영상, 음향조정실'이 있습니다.
							출입구 위치입니다. 1층은 가열 7~9행 우측, 라열 7~9행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은 가열 16~18행 좌측, 라열 15~17행 우측에 있습니다. 3층은 가열과 라열 가장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장애인(휠체어)석은 2군데 위치해있습니다. 1층 가열과 라열 1행의 앞부분에 4석씩 있으며, 2층 라열 출입구 앞에 6석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1,2층을 가,나,다,라열 순서로 먼저 안내드린 후, 3층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4번, 5~9번, 2행 10~13번, 14~18번, 3행 19~23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4~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 2층은 12행부터 19행까지입니다. 12행 91~94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5~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6행 130~139번, 17행 140~145번, 18행 146~151번, 19행 152~157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5번, 6~9번, 2행 10~14번, 15~18번, 3행 19~22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3~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2층은 12행부터 18행까지입니다. 12행 91~95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6~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5행 뒤편에 장애인석(휠체어석)이 있습니다. 16행 138~143번, 17행 144~149번, 18행 150~15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은 가,나,다,라열과 별좌,별우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라열 1~3행은 나,다열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 좌측에 '별좌'(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2번, 13~14번입니다.
							3층 우측에 '별우'(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0번입니다. 별우 좌석 앞부분에 '국악FM방송실'이라는 곳이 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악당 좌석배치도, 총 658석, 장애인석 제외된 수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휠체어)석 : 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예악당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 나, 다, 라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습니다. 또한 2층 나, 다열 뒤편이자 가열 17~19행, 라열 16~18행 사이에 '조명, 영상, 음향조정실'이 있습니다.

출입구 위치입니다. 1층은 가열 7~9행 우측, 라열 7~9행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은 가열 16~18행 좌측, 라열 15~17행 우측에 있습니다. 3층은 가열과 라열 가장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장애인(휠체어)석은 2군데 위치해있습니다. 1층 가열과 라열 1행의 앞부분에 4석씩 있으며, 2층 라열 출입구 앞에 6석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1,2층을 가,나,다,라열 순서로 먼저 안내드린 후, 3층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4번, 5~9번, 2행 10~13번, 14~18번, 3행 19~23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4~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 2층은 12행부터 19행까지입니다. 12행 91~94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5~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6행 130~139번, 17행 140~145번, 18행 146~151번, 19행 152~157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5번, 6~9번, 2행 10~14번, 15~18번, 3행 19~22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3~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2층은 12행부터 18행까지입니다. 12행 91~95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6~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5행 뒤편에 장애인석(휠체어석)이 있습니다. 16행 138~143번, 17행 144~149번, 18행 150~15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은 가,나,다,라열과 별좌,별우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라열 1~3행은 나,다열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 좌측에 '별좌'(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2번, 13~14번입니다.

3층 우측에 '별우'(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0번입니다. 별우 좌석 앞부분에 '국악FM방송실'이라는 곳이 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매유의사항

예매방법

※ 예매, 공연 정보 등은 위의 ‘문의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i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예매취소 및 환불 방법 표 -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로 구성됨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
취소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계좌 입금 시, 본인 명의
계좌번호 기재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 일주일 이내 환불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
공휴일,일요일 휴무)
관람권(티켓) 지참 필수
취소변경
가능시간
   공연 전일 18시까지
   ※ 패키지 티켓: 패키지 첫 공연 시작 전날 18시까지 취소/환불
   ※ 해당 시간 이후, 변경/취소/환불 불가
유의사항

   - 환불 금액 입금은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예금주와 계좌번호가 다를 경우,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부분 취소·좌석변경은 불가능하며, 전체 취소 후 다시 예매해야합니다.
   - 관람권(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 및 훼손의 경우, 재발행 및 취소/환불/변경 불가합니다.
   - 초대권은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국립국악원 회원 가입 시, 마이페이지에서 예매내역을 확인·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