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연/행사정보

2024 중앙가야스트라 정기연주회 작곡가 시리즈 - 김성국 [대관공연]

2024 중앙가야스트라 정기연주회 작곡가 시리즈 - 김성국

  • 부제목

    2024 중앙가야스트라 정기연주회 작곡가 시리즈 - 김성국

  • 공연기간

    2024-09-12(목) ~ 2024-09-12(목)

  • 공연일시

    이동
  • 공연장소

    우면당

    관람시간

    60분

  • 주최

    중앙가야스트라

  • 주관

    중앙가야스트라

  • 가격
     

    전석 2만원
     


     

    할인정보

    전석 2만원
     


     

  • 문의전화

    010-8609-5402

    관람등급

    8세 이상(2018.12.31 이전 출생자)

공연상세

가격/할인정보

전석 2만원
 


 

상세내용

2024 중앙가야스트라 정기연주회 작곡가 시리즈 - 김성국

2024 중앙가야스트라 정기연주회 김성국
작곡가 김성국은 국악작곡 영역의 핵심적인 인물로 여겨진다. 한국의 전통 장단을 재료로 꾸준히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고 있으며, 동시대를 살아가는 예술가로서 사회적 이슈를 음악으로 기록하는 작업에도 큰 관심을 두고 있다.
2016년 국립국악관현악단 최초로 상주 작곡가를 역임했으며, 중앙대학교 전통예술학부 교수로 재직 중인 그는
<국악관현악과 합창을 위한 '원'>, <공무도하가>, <이별가>, <영원한 왕국> 등 여러 작품을 통해 
국악관현악의 멋을 알리고 있다. 또한 뮤지컬 <파우스트>, <까르페 디엠>, 무용극 <리진>, 창극 <코카서스의 백묵원>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음악감독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2020년에는 창극 <춘향>의 음악감독으로 장단과 악기의
음색에 집중한 음악을 연출했다.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예술감독, 국립국악관현악단 상주 작곡가를 역임했으며, 2006년 국악작곡축제 대상,
제29회 서울무용제 음악상, 제32회 대한민국작곡상 등을 수상했다.

가야금 앙상블을 위한 '줄굿' 작곡 김성국 2014년 작
I 우주 
II 나 
III 우리, 둥글게 춤을
가야금 
1. 박혜리나, 차은미
2. 한예슬, 김상아
3. 박윤서, 이승호
4. 엄지윤, 김민지
5. 김다흰, 김현주, 공채린 
농악을 우리말로 굿이라고 한다. 이 곡은 농악의 장단과 형식, 그리고 농악의 소리굿(노랫소리)의 형식을 차용하여 새로이 작곡된 작품이다.
내용으로는 첫째 '우주', 둘째 '나', 셋째 '우리, 둥글게 춤을' 이라는 표제를 달았다. 첫째장의 '우주'는 우리가 태어나기 전부터 지금까지의 
끝없는 시공간을 표현하며, 둘째장인 '나'에서는 현대에 팽배한 이기심과 욕심 그리고 그것으로 고통 받는 사람을 내용으로 하였다.
셋째 장은 현대의 팽배한 이기심과 욕심을 버리고 우리의 근원적 민족성을 바탕으로 이어온 농악에서 보듯 더불어 살아온 우리 선조들의 
모습속에서 광대하여 끝없는 우주속에 나, 언젠가 우주속으로 사라질 나의 존재를 성찰하고 현재 주어진 우리의 삶을 즐겁고 아름답게 만들어
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오늘은 중앙가야스트라의 줄굿을 통해 악가무를 통합적으로 느낄 수 있는 무대로 구성되었다. 
1악장은 노래와 연출적인 분위기의 조성, 2악장과 3악장은 몸짓과 함께 가야금 연주자들의 에너지와 생동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가야스트라를 위한 '옹헤야' 작곡 김성국 2011년 작
가야금 
1. 한예슬, 김현주, 공채린, 임하랑
2. 엄지윤, 김민지, 김상윤
3. 박혜리나, 김상아, 김유림 
4. 김다흰, 차은미, 박윤서, 평승은
5. 이승호, 이예진, 신은선
이 곡은 민요 '옹헤야'를 테마로 작곡된 곡이다. 중앙가야스트라의 대표 연주곡으로 자리매김한 곡으로 흥겹게 춤을 출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곡되었다. 중앙가야스트라 단원들의 연주와 노래가 여러분들에게 힘차고 즐거운 에너지로 전달되어 저절로 흥 겨운 춤이 나오길 바란다.

25현 가야금을 위한 '좋구나 매화로다' 작곡 김성국 2009년 작
가야금
1. 박혜리나, 김민지, 차은미, 이예진
2. 한예슬, 김다흰, 김현주, 김상윤, 임하랑
3. 엄지윤, 김상아, 공채린, 평승은
4. 이승호, 박윤서, 김유림, 신은선
민요 '매화타령'을 바탕으로 노래와 가야금 연주를 위하여 작곡된 곡이다. 기존 민요의 선율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흥겹고 신나게 
연주할 수 있게 하였다. 민요 매화타령은 님을 그리워하며 부르는 사랑가이다. 그리워하는 마음을 밝게 표현하여 선율과 리듬이 흥겹다.
오늘 오신 분들이 가야금과 노래 소리에 흥겨워 어깨춤이 저절로 나길 바라고, 매화타령으로 사랑을 고백하길 바란다.

가야금 앙상블을 위한 '현의 운동' 작곡 김성국 2007년 작
가야금 
1. 김현주, 김상아, 박윤서
2. 엄지윤, 김민지, 김상윤
3. 한예슬, 공채린, 이승호
4. 김다흰, 차은미, 김유림
현의 움직임을 통하여 만들어지는 다양한 소리들과 이러한 소리가 만들어지고 없어지는 긴장과 이완이 이 곡이 모티브이자 주된 음악적 내용이다.
이 곡은 특별한 주제를 제시하지 않았으며 전통음악인 산조와 같이 긴장과 이완의 단위로 구성하면서 자유롭게 풀었다. 또 가야금의 한 줄 한 줄을
장구, 북, 꽹가리, 징의 음향, 연주빔을 응용하여 전통적이면서 현대적인 가야금 소리를 만들고자 하였다.

관람후기

0건 (1 / 0페이지)
관람후기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해당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대평

기대평작성

공연장정보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 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예매유의사항

예매방법

※ 예매, 공연 정보 등은 위의 ‘문의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i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예매취소 및 환불 방법 표 -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로 구성됨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
취소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계좌 입금 시, 본인 명의
계좌번호 기재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 일주일 이내 환불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
공휴일,일요일 휴무)
관람권(티켓) 지참 필수
취소변경
가능시간
   공연 전일 18시까지
   ※ 패키지 티켓: 패키지 첫 공연 시작 전날 18시까지 취소/환불
   ※ 해당 시간 이후, 변경/취소/환불 불가
유의사항

   - 환불 금액 입금은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예금주와 계좌번호가 다를 경우,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부분 취소·좌석변경은 불가능하며, 전체 취소 후 다시 예매해야합니다.
   - 관람권(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 및 훼손의 경우, 재발행 및 취소/환불/변경 불가합니다.
   - 초대권은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국립국악원 회원 가입 시, 마이페이지에서 예매내역을 확인·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