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Info


금요공감

  • Period

    2015-03-06 ~ 2015-12-11

  • Dates

    go

  • Venues

    Pungnyu Sarangbang

  • Host

    National Gugak Center

  • Duration

    80Min

  • Price

    ALL 20,000 won

    [50% 할인]
    - 경로우대자 및 동반 1인
    - 국가유공자 및 동반 1인
    - 문화 패스(24세이하 또는 대학 학생증 소지자)
    - 병역이행명문자 및 동반 1인
    - 사회취약계층
    - 예술인 패스
    - 장애인 및 동반 1인

    [30% 할인]
    - 국악지음 회 won

    [20% 할인]
    - 문화릴레이티켓 소지자
    - 산모카드,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
    - 신세계카드 결제자
    - 아시아나항공 탑승권 소지 고객(탑승 7일이내)
    - 일반 20명 이상 단체

    ** 중복 할인 불가
    ** 할인적용 시 신분증 및 복지카드 지참
    ** 미지참 시 현장 차액발생
  • For Inquires

    02-580-3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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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tails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수림문화재단과 함께하는 - 금요공감

금요공감

예술가 상상력의 끝은 어디인가?
국악과 다른 장르가 만나면 어떠할까?
단 130명의 관객에게만 선보이는 국악인 듯, 아닌 듯, 국악으로 통하는 이야기들!

경계를 넘나드는 만남과 교감의 시간, 국악의 무한 가능성을 실험한다.

전통예술의 현대적인 실험과 다장르 예술가들의 협업 작품들로 구성될 < 금요공감 >은 전통과 현대,
장르와 장르, 무대와 객석 간의 경계를 넘나들며 예술가들간의 밀도 높은 예술적 교감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좌식으로 된 객석,
100% 자연 음향을 선사할 무대, 새로움으로 무장한 예술가들을 통해 이 시대와 공감하는 예술이 제시하는 전통의 방향성과 가능성을 만나보자.

안내

일시 :
3월부터 12월 매주 금요일 오후8시
장소 :
풍류사랑방
관람료 :
전석 20,000원
주최 :
국립국악원 국악지음
협찬 :
수림문화재단
공연문의 및 예매 :
국립국악원 02-580-3300 www.gugak.go.kr
인터파크 1544-1555 ticket.interpark.com


6월 5일(금) 오후 8시

속도

해외에서 먼저 주목 받은 젊은 예술감독 김재덕이 이끄는 모던테이블은 현대무용의 틀에 뮤지컬, 판소리, 락, 힙합 등의 다양한 장르의 색을 입히는 실험적이며 독특한 무대를 선보여 왔다.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악장이며 동시대 최고의 아쟁 명인 김영길과 함께 하는 이번 공연에서는 모던테이블의 파격과 아쟁의 깊고 순간적이며 명민한 울림으로 관객에게“속도”의 새로운 정의를 제시한다.
출연진
컨템포러리 댄스 그룹‘모던테이블’ 특정한 규칙이나 틀에 자신을 가두는 것은 결국 자신의 개성을 흐리게 만든다. 물론 당신의 개성이 강하다면 그 때문에 자신이 만든 규칙이나 틀에 자신을 가두게 될 것이다. 그러나 나의 생각은, 만약 당신이 새로운 장르를 창조할 수 있다면, 타인에게그 규칙이나 틀을 부여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된 것이다. 새로운 규칙이나 틀을 창조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면, 그것을 허무는 능력 또한 가진 것이다.”
모던테이블 예술감독 김재덕 인터뷰 -Samteo 2007년 7월
예술감독 : 김재덕
무용수 : 이정인, 최정식, 김래혁, 한태준, 장지호, (이필승)
아쟁 : 김영길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악장/서울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출강/한국아쟁연구회 부회장/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악장
앨범 : 2007 (소리숲-산조기행)
2008 (화엄경)
2010 (한국음악선집 '시나위) 등 다수
2012 프랑스 세계문화의집 INEDIT레이블에서 아쟁독집음반 출시 제8회 KBS국악대경연 종합 대상(1997), 프랑스 아카데미 샤를 크로(L’Academie Charles Cros:ACC) 월드뮤직상 수상(2013)
공연 내용
우리는 세상을 관조할 때 어떠한 것에 기준을 두고 하고 있을까
아마도 사물과 사람의 움직임일 것이다.
매 순간순간 우리는 다양한 움직임의 상황을 해석하고
그 언어의 의미를 번역(또는 오역)하며 살고 있다.
그렇다면 이렇게 다양한 움직임의 상황들이
항상 다르게 번역(또는 오역)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나는 이것을‘속도’라는 기준을 적용해 본다.
빠르면 두렵다고 느끼고, 보통의 속도는 지겹다고 느끼며, 느리면 안주한다.
공간에 대한 두려움과 지겨움 그리고 안주.
이 세 가지 느낌의“속도”를 움직임으로 표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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